은평구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이하 찾동) 시행에 따라 마을 공동체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동별 주민소모임 지원사업을 5월8일(월)부터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민소모임 지원사업」은 마을, 복지, 문화, 환경, 교육 등 다양한 일상생활 욕구를 스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주민 소모임을 지원하여 주민 역량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에서는 주민들과 가장 가까이 위치한 각 동 주민센터에서 주민모임 별 사업을 접수·심사·선정하고, 협약체결, 네트워크 파티 등 일련의 과정을 추진하여 동 주민들 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속가능한 마을생태계 기반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사업 참여대상은 은평구에 거주 또는 근무하는 3인 이상 주민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이웃 주민들이 함께 모여 함께 고민하고 실행할 수 있는 공동체 사업이면 자유롭게 제안 가능하다.
제안된 사업은 주민참여심사를 통해 동별 3~4개 모임, 모임당 최대 80만원에서 100만원 이내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주민들이 향후 동 마을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컨설팅도 지원된다.
신청은 5월 22일(월) ~ 5월 26일(금)까지 거주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 가능하며,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 은평소개·구정소식·‘공고/고시’또는 각 동 주민센터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