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 전국 최초 안산시 도서관 카카오 알림톡 시행 - 단문자 서비스(SMS) 문제점 보완 및 30% 예산 절감 기대 조병초
  • 기사등록 2017-05-10 14:36:40
기사수정




안산시 중앙도서관(관장 양태호)은 오는 16일부터 안산시 관내 도서관에서 도서 대출/반납시 발송되는 안내문자 발송을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안산시 주요 도서관에서 사용 중인 휴대폰 단문자메시지(SMS)는 이용자의 도서 이용정보를 70자 이내 문자로만 발송하기 때문에 내용이 누락 발송되는 문제점이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주었다. 

 

이에 안산시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 시행을 통해 이용자에게 카카오톡으로 1천자까지 도서 이용정보를 보낼 수 있어 단문자 서비스(SMS)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단문자서비스(SMS) 발송 비용 대비 약 30% 정도의 예산을 절감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산시 관내 도서관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이 이용한 도서에 대한 도서 반납예정일을 비롯해 연체정보, 희망도서 신청 결과, 예약도서 도착 안내, 상호대차 신청 결과와 같은 정보를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양태호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에서 카카오 알림톡을 이용한 정보제공은 전국 최초이며, 향후 이 서비스를 더 개선하여 신착도서 안내, 사서 추천도서, 대출베스트 도서, 각종 행사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2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둔포면 ‘제3회 모여라 둔포’ 행사 개최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고려인, 시민으로서 자긍심 갖도록 지원”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