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대문구가 우리나라에서 미국으로 입양돼 생활해오다 모국을 처음 방문하는 8∼60세의 해외입양인 31명에게 명예구민증을 수여한다.
수여식은 입양인과 이들의 외국인 양부모 등 7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이달 29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명예구민증을 받을 입양인들은 남녀 각 14명과 17명, 연령은 10대가 20명으로 가장 많고 30대가 5명, 20대, 40대, 50대, 60대, 그리고 8세와 9세가 각 1명씩이다.
국적은 모두 미국으로 서대문구 소재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해외로 입양된 이들이다.
행사는 명예구민증과 꽃다발 수여, 축하인사, 입양인 대표의 답사,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된다.
구는 해외입양인들에게 명예구민증과 함께 기념메달과 티셔츠도 증정한다.
박은봉 작가는 이날 행사에 참여해 5권으로 된 자신의 저서 ‘한국사 편지’ 31세트(영문판)를 기증한다.
서대문구는 모국을 방문한 입양인들에게 애정을 전하고 모국에서의 추억을 심어 주고자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
구는 처음으로 이 행사를 연 2012년에 12명, 2013년과 2014년에 9명과 16명, 2015년과 2016년에 23명과 19명 등, 총 79명의 해외입양인에게 명예구민증을 수여했으며 올해로 6회째를 맞는다.
과거 행사 후 미국 측 입양기관에서 방문 입양인들을 대신해 명예구민증 수여에 대한 고마움과 감동의 마음을 담은 편지를 서대문구청에 전해 오기도 했다.
행사를 함께 주관하는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는 “예년에 비추어 입양인들이 다른 모국 방문 일정보다 서대문구로부터 명예구민증을 받는 것을 더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석진 구청장은 “명예구민이 된 해외입양인들이 모국에 대한 관심을 갖고 주위에 더욱 사랑과 행복을 주는 분들이 되시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들 입양인들은 동방사회복지회 초청으로 이달 말 진행되는 모국방문 일정 중에 이번 명예구민증 수여식에 참여한다.
순천만 와온 해변
순천만 와온 해변은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에 위치한 해변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가까워 순천만 생태권의 일부를 이루고 있다.이곳은 넓게 펼쳐진 갯벌과 완만한 해안선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인위적인 개발이 적어 원형에 가까운 자연 경관을 간직하고 있다.이러한 자연 환경 덕분에 해변에서는 갯벌 생물과 다양한 해안 생태를 관찰...
안산시, 청년인턴에 행정·직무 경험 제공… 취업 징검다리로
#1. 러시아어 전공 대학생이자 외국어에 능통한 안산시 소속 청년인턴 A 씨는 외국인 인구가 많은 원곡동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배치된 이후 다문화 민원 업무를 전담하며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다. 단순 통역 보조를 넘어 러시아어로 작성된 민원서류를 한글로 번역·정리한 뒤 이를 친절하게 안내하면서 민원 처리 시간도 단축하고 있..
안산시, 장상지구 입주 대비 고속도로 나들목 연결 본격화
안산시가 지난해 착공에 들어간 장상지구의 원활한 교통 여건 조성과 입주 전 교통 대책 마련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장상 공공주택지구 고속도로 나들목(IC) 설치공사 타당성조사 용역’ 최종 보고서를 한국도로공사에 제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보고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본격적으로 재검토해 온 .
안산시,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주차장 등 도심 인프라 개선 박차
안산시가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불편 사항을 지속 점검·개선에 나서며 시민 일상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도심 환경 개선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이민근 시장이 지난 8일 ‘중앙대로 녹도 재정비 사업(단원구 고잔동 중앙대로 일원)’ 및 ‘사동 176호 노외주차장의 전용 진입로 설치 공사(상록구 사동 1273-23번...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수강생 모집… 71개 과목 개설
안산시(시장 이민근) 평생비전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026년도 안산시평생비전센터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상반기 교육에서는 71개 과목 총 1,025명의 수강생을 모집하고, 교육 내용은 ▲직업기술(조리) ▲직업기술(미용·패션·생활) ▲직업기초 ▲사회문화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이번 교육은 시민들.
안산시, 상반기 공공일자리 참여자 모집… 총 705명 모집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2026년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상반기 공공일자리 사업은 저소득 실직자와 취약계층 등 생계 지원이 필요한 시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연대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모집분야는 ▲희망 일자리(521명) ▲지역공동체 일..
평택시 제6기 마을세무사 운영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제5기 마을세무사 임기(’24년~’25년)가 만료됨에 따라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무료 세무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6기 마을세무사(’26년~’27년)를 위촉·운영한다. 시는 2016년부터 영세사업자, 농어촌 주민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에게, 세무사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무료 세무 상담을 제공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