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에는 많은 문화예술 단체가 자리 잡고 있으며, 그중 마포문화재단(대표 이창기)은 문화예술의 트랜드를 이끌어 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마포문화재단은 지역의 미래문화를 창조하는 복합문화예술센터라는 비전을 필두로 ‘독창적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과 ‘사회공헌 서비스 확대’ 등을 주요한 사업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 마포문화재단은 관내의 문화예술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처음으로 ‘문화채널마포 수요예술포럼’을 신설했다. 문화예술단체, 예술가, 언론인, 교수 및 학생, 문화예술후원기업인 등 문화예술 관계자간의 지식공유 네트워크 자리를 마련하고, 협업사업을 발굴하자는 취지다.
포럼은 오는 9월까지 총 4회에 걸쳐 격월로 세 번째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마포문화재단 스튜디오에서 열린다.
오는 19일에 개최되는 3차 포럼은 김현진 예술경영지원센터 팀장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화예술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문화예술 감상에 있어 비용과 시간과의 상관관계를 분석하고, 분석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7월 및 9월에 여는 수요예술 포럼의 참가는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온라인 홈페이지 (https://goo.gl/NePPM2)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