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7.24(월), 7.26(수) 이틀간 서울시 은평학습장에서 지역 협치 융합과제 우선순위 결정을 위해 주민의견수렴 권역별 원탁회의를 개최한다.
권역별 원탁회의를 통해 기관, 단체, 주민 등 다양한 입장에서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으로 지역 협치의 융합과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공감 및 확산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4개 권역 16개동 지역주민 등 400여명을 대상으로 원탁마다 마을활동가 가 진행자가 되어 융합과제를 공유하고 논의하며 지역 발전을 위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또한 제시된 융합과제 외에도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들을 해당부서로 연계를 해주는 등 참여한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반영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지역경제 활성화, 주민 맞춤형 일자리, 교통 및 주차문제 해결 등 10여개의 융합과제 토의 목록은 은평구협치회의가 협치추진단의 의견을 반영하여 선정하였으며, 권역별 회의를 통해 융합과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또한 8월 31일 은평협치선언대회에서 최종적으로 1개의 융합형 의제를 선정하여 공표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와 영역, 이해당사자와 주민주체가 연결되는 지역혁신융합(중점)과제를 주민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융합적(통합적)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공론장 확산 등 주민의 삶속에서 실천되는 민관 협치를 실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