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주마 `이천쌀`국내 제3호 말산업 특구지역 이천시의 경주마 ‘이천쌀’이 지난 22일 오후2시에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열린 2세 신마(6등급) 제1경주(1,200m) 데뷔전에서 영예의 우승을 차지해 상금 3,420만원을 획득, 이천시 세외수입에 기여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선보였다.
이천시 경주마 ‘이천쌀’은 내륙 최고 경주마 생산지인 이천(부발읍)에서 생산된 국내산 2세(수)마로, 이천의 특산품인 ‘임금님표 이천쌀’ 브랜드 홍보차원의 “이천쌀”로 명명 하고 이번이 첫 출전한 경기였다.
당초 ‘이천쌀’은 임△△ 프로기수와 호흡을 맞추어 훈련해오며 경기에 출전 할 예정 이였으나 기수의 돌발 상황이 발생해 히든카드로 국내 첫 데뷔전인 프랑스 출신의 외국인 기수 ‘빅투아르’를 긴급 투입하는 모험적 승부수를 띄운 결과, 적중했다.
또한 ‘이천쌀’은 연습 주행시 뒷심의 추입이 좋은 마필로 판단하고 당초 출전 예정 이었던 1,000m 경주에서 계획을 변경, 1,200m 경기에 출전시켜 결승전 200m 전부터 앞서가던 3마리를 추격, 극적인 역전승의 짜릿한 승부를 연출했다.
이천시장(조병돈)은 말산업특구인 이천시에서 지자제 마주활동을 통해 내륙 경주마 생산의 중심지임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마주활동을 전개 할 뿐만 아니라, 우수마 생산 및 육성을 위해 종마지원사업, 마필 생산 및 조련시설 지원사업 등을 계획적으로 추진하여, 관내에서 생산된 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내륙 최고의 경주마 생산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임을 밝혔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