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급식에 용인 친환경 우수농산물 공급 확대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21 12:35:00
기사수정

 

용인지역 53곳 친환경 농가의 40개 품목, 학교밥상에 올려드려요.”

 

용인시는 올해 학교급식에 관내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우수농산물 공급을 확대한다.

 

지난해 9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용인시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우수농산물을 관내 14개교에 지원하는 시범사업을 운영, 30여 농가의 참여로 28개 품목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에는 초··특수학교 가운데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53곳 친환경· GAP(농산물우수관리인증) 농가의 오이, 근대, 감자, 양파, 표고버섯, 수박, 딸기 등 40여개 품목을 학교급식에 공급한다.

 

지원범위는 농산물의 경우 실제 학교 공급액의 30%, 가공식품은 실제 학교 공급액의 15%이다. 사업비는 10억원을 들인다.

 

시는 지난 20일 시청 철쭉실에서 용인시, 용인교육지원청, 친환경 농업인, 용인시학교급식지원센터 급식관련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간담회를 열고 위와 같은 확대방안을 수립했다.

 

간담회는 용인시 학교급식사업, 계약재배 및 납품방법 등을 설명하고 사업 참여농가에 대한 교육과 질의 응답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학교급식에 많이 소비되는 구근류(양파, 감자, 당근, 무 등)의 계약재배를 통한 안정적 공급체계를 갖추기 위해 농가의 의견을 듣는 시간도 가졌다. 근교농업의 특성상 재배·공급 품목이 엽채류(아욱, 상추 등)와 과채류(오이, 방울토마토 등)에 편중되는 점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시 관계자는 본 사업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친환경 급식을 실현하고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가 육성과 판로 확보 등 지역농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7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