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이학래 운영위원장, 유호렬 부의장, 신종갑 행정건설위원장, 허정행 행정건설부위원장왼쪽에서 세번째부터 이학래 운영위원장, 유호렬 부의장, 신종갑 행정건설위원장, 허정행 행정건설부위원장
마포구의회(의장 한일용) 행정건설위원회(위원장 신종갑)는 제214회 임시회 기간인 지난 7월 18일, 위원회 발전을 위해 서울로 7017(서울역 고가)을 방문했다.
무더위 속에 진행된 이날 현장방문은 신종갑 행정건설위원장을 비롯해 유호렬부의장, 이학래 운영위원장, 허정행 행정건설부위원장이 참여했다.
‘서울로 7017’은 지난 5월 20일 시민의 길로 다시 태어난 이래, 개장 한달 만에 방문객 수 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들의 관심과 호응 속에 서울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은 곳이다.
1970년에 생긴 서울역 고가 ‘차량도로’가 17개 ‘사람길’로 재탄생했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서울로 7017’은 단절된 서울역 일대를 통합 재생하여 지역 활성화와 도심 활력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하지만 일부 구간이 서울시가 설치한 화분 등으로 인해 가로 막히거나, 최근 외국인 투신사고가 일어나는 등 운영 과정에서의 미숙함이 문제로 지적되기도 했다. 또, 햇볕이 뜨거운 한낮에는 볕을 피할 곳이 마땅치 않다는 지적도 나와 시설개선의 필요성이 계속해서 지적돼 왔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안전요원을 2배로 늘리고 그늘막 등 편의시설을 보완하는 등 시민 불편을 해소한 바 있다.
행정건설위원회 의원들은 서울로 7017조성과 운영현황을 보고 받고, 질의응답 시간을 갖은 후 도보로 이동하면서 시민불편사항은 없는지 시설물을 둘러보았다.
시설 관계자에 따르면, 이른 새벽 시간에는 관광객 외에도 인근 동네 어른들이 운동 삼아 많이 방문하고, 출퇴근 시간대에는 인근 중구 중림동, 용산구 청파동, 마포구 공덕동에서 도심 방면으로 출근하는 사람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로 7017은 옛 서부역에서 공덕동으로 이어지는 만리동 고개를 걷다 보면 '손기정기념관'과 연결되어 있다. 행정건설위원회 위원들은 향 후 서울로 7017과 연결되는 일대 1㎞ 반경 내 지역 명소들을 이용해 관광객을 마포로 연계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하겠다고 제안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