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문화가정 등 저소득층 합동결혼식 부부 모집
  • 윤영천
  • 등록 2017-08-16 15:11:10

기사수정
  • 노원구, 30일까지 결혼식 못올린 저소득 주민 등 신청 접수
  • 9월 26일 더블레스 컨벤션에서 합동 결혼식 개최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어려운 형편에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 등 주민들을 위해 무료 합동결혼식을 열기로 하고 신청자를 모집한다. 

 

합동결혼식 신청 대상 및 인원은 저소득 주민, 다문화가정, 북한이탈 주민 등 7가정이다. 신청자격은 관내 주민으로 혼인신고후 1년 이상인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부부이다. 신청기간은 10일부터 30일까지다. 예식, 피로연, 사진촬영 등 예식비용은 무료다. 구는 신청내용을 검토한 후 9월초 개별 통보한다.


제3회 무료 합동 결혼식은 9월 26일 오후 1시 더블레스(하계동, 서울온천)에서 열릴예정이다. 합동 결혼식은 결혼식, 피로연, 기념품 증정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결혼식은 이들 후원업체로 구성된 다솜노원봉사회에서 주최한다. 노원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은 봉사자로 나서 사진촬영, 메이크업, 드레스대여, 사회, 행사진행 등을 후원한다. 2015년 8월 노원구와 다자간 후원업체는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지원 및 봉사활동을 지원해 오고 있다. 그동안 2회에 걸쳐 총 14쌍의 부부 결혼식을 개최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자원봉사 단체와 회원들이 준비해 준 결혼식이어서 더 의미가 있다”며 “어려운 부부들도 행복한 출발을 할 수 있도록 합동결혼식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