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 - 1월 22일부터 운영, 서부지역 주민건강관리 책임져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1-23 13:09:00
기사수정

 

▲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 이정수

안성시 서부권(공도, 양성, 원곡)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책임질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가 122일 개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공도읍 공도로 51 - 11(용두리) 일원 3,106부지에 연면적 1,184지상 2층 규모로 공도 시외버스정류장 및 차량등록사무소와 위치하고 있어 주민들의 이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시설로 1층에 모자보건실, 건강상담실, 임상병리실, 건강관리실, 금연실, 영상의학실, 2층에는 교육실, 건강 체험관, 사무실 등을 갖추었다.

 

센터는 앞으로 양성원곡 지역을 포함해 포괄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양성보건지소는 화목요일에, 원곡보건지소는 수금요일에 주2회씩 순회 진료가 이뤄진다.

 

주요서비스로는 건강진단서 및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발급, 골밀도 측정, 각종 혈액검사, 서부권 보건지소(공도, 원곡, 양성) 순회 진료, 출산준비교실, 모유수유클리닉,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사업, 창의 건강교실, 건강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고혈압당뇨, 체 성분체력검사를 하나로 운영하는 one-stop 서비스 등 주민 밀착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태춘식 보건소장은 주민의 건강생활실천을 돕는 수요자 중심의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건강 상담 의사 등이 항시 상주하고 있어 서부지역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은 구제역 발생으로 2월중에 개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9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