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끝자락, 영등포 달시장에서 마지막 여름밤 문화의 향연을 누려보자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25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하자센터) 앞마당에서 올해 세 번째 ‘영등포 달시장’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등포달시장’ 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상품 판매와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마을장터로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예술가, 지역주민 등 온 마을 사람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8월 달시장은 ‘가족이 함께 즐기는 문화생활’을 주제로 꾸며진다. 해가 지는 저녁시간 달시장에서 문화생활과 함께 영등포의 밤을 즐겨보기를 추천한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라이프존’에서는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이 여러분을 기다린다. 중앙의 사방부스를 중심으로 도서, 음악, 그림, 포토존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한복체험·다도체험 워크숍과 도서 및 작은 식물 판매, 블라인드북과 디퓨저, 캘리그라피 가훈쓰기 등 다양한 종류의 문화생활과 관련된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마켓’ 부스에서는 ▲디퓨저, 캔들, 천연비누, 수공예 액세서리, 여행관련 엽서 등 직접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달달아트’ ▲ 보드게임, 클레이로 냉장고 자석 만들기, 나무자동차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달클래스’ ▲의류, 가방, 신발, 그릇 등 주민들의 추억이 깃든 물건을 만나볼 수 있는 벼룩시장 ‘달달쉐어’가 기다리고 있다.
어린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공간인 ‘플레이존’은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놀이공간으로 확 바뀌었다. 폐타이어를 활용한 그네인 ‘하늘 자동차’, 2개의 폐타이어 사이를 그물로 연결하고 그 사이를 통과하며 놀 수 있는 ‘비밀의 문’, 회전목마를 탄 것처럼 자전거를 타며 둥글게 돌 수 있는 ‘톰소여의 오두막’ 등 새로운 놀이기구들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에 먹거리 또한 빠질 수 없다. 핫도그, 떡볶이·튀김, 누룽지 과자, 대만 땅콩 아이스크림, 유부초밥 등의 다양한 먹거리가 출출한 허기를 달래주며, 사랑뻥뻥사랑, 꿈더하기 사회적협동조합, 협동조합 노느매기 등 사회적경제기업들도 판매 및 홍보 준비로 한창이다.
매번 신나는 퍼포먼스로 달시장의 분위기를 띄워주는 ‘달스테이지’에 이번엔 마술사가 찾아온다.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 중인 어린이 전문 마술사의 저글링, 풍선 등을 활용한 퍼포먼스 마술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자!
또한 ‘이야기꾼의 책공연’ 팀의 <노랑궁전 하품공주>가 하자센터 999홀에서 7시에 진행되며 블로그에서 사전접수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다.
올해의 마지막 달시장은 9월 29일에 열릴 예정이다. 영등포 달시장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dalsijang.kr/) 및 블로그(http://dalsijang.blog.me), 일자리정책과(☎2670-4105)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무더운 8월의 밤에 다채로운 문화프로그램, 장터, 공연이 가득찬 달시장에 오셔서, 가족들과 함께 한여름 밤을 즐기시길 바란다.” 고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