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 구립서강도서관에서는 9월 25일 김은식 야구칼럼니스트와 함께 ‘야구, 너 때문에 산다 - 스포츠는 우리에게 무엇을 주는가’ 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야구는 규칙이 복잡하고 필요한 장비도 많을뿐더러 기술이 다양해 처음 야구를 접하는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렵고 우리나라의 전통 놀이와는 닿는 부분이 많이 없어 생소하기까지 했던 스포츠였다.
이러한 야구가 우리에게 무엇을 주는지, 우리에게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지에 대해 재미있고 알기 쉬운 내용으로 그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강사로 나서는 김은식 작가이자 야구칼럼니스트는 야구 다큐멘터리 ‘인천, 야구의 추억’, ‘불꽃 한화! 투혼 이글스!’의 구성작가로 참여했으며 KBS 라디오 ‘스포츠 스포츠’에도 출현, 뿐만 아니라 ‘세상을 바꾼 공’, ‘대선의 현대사’ 등의 집필도 했다.
특강은 저녁 7시 서강도서관(마포구 독막로 165) 3층 세미나실에서 2시간 동안 열린다. 이 강연은 현대사 속 일본과의 대결, 지역 간의 대결 과정에서 야구가 한국인들을 위로하고 뭉치고 열광하게 만든 과정을 함께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한 일제강점기부터 전쟁을 거치고 산업화 시대를 지나면서 야구가 한국에서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돌아본다. 더불어 미국 사람들이 열광하는 메이저리그와 국내 야구팀들이 지역 시민들에게 영양을 줬듯, 스포츠가 시민들에게 줄 수 있는 위로와 격려의 힘에 대해서도 한 번 생각해본다.
일반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서강도서관 홈페이지(http://sglib.mapo.go.kr) 및 4층 방문접수하면 되며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02-3141-7053, 내선204, 206으로 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남녀노소 및 아이와 어른 등 세대와 성별을 떠나 모두에게 인기인 야구, 이러한 야구를 우리의 삶에 녹여 풀어나가는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와 질 높은 강좌로 교육문화도시인 마포구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