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은평구(구청장 김우영)가 오는 8월 30일(수) 11시에 “향림마을 주민공동 이용시설 및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불광2동 향림마을(불광2동 480번지 일원, 면적 47만㎡)을 대상지로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불광2동 향림마을(이하 “대상지”)은 주민중심의 공동체 역량강화, 주민제안사업 운영, 도시재생 협치 구축 등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지난 2017년 2월 서울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되어 올 해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서울시로부터 100억원의 마중물 사업비를 지원받는 지역이다.
대상지에 설치되는 사람향기 가득한 “향림마을 주민공동 이용시설”은 상가건물 지층에 234㎡ 규모로 설치되었으며, 도시재생을 통해 마을 속에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주민 스스로가 운영주체가 되어 공동체 활동공간 지원, 인큐베이팅 공간활용,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공간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불광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주도의 도시재생활성화계획 수립을 위한 공공과 주민의 중간지원 조직으로 동 상가건물 1층에 49㎡ 규모로 설치되었으며, 주민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사업 제안과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주민주도로 사업 추진이 가능하도록 현장지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센터에는 계획수립과 사업시행을 총괄·조정하는 총괄코디, 사무국장, 전문가(전문코디네이터 등), 구청 직원(2명 파견) 등이 상주하며 주민들을 지원한다.
향림마을 주민모임에서 준비하는 이번 개소식 행사는 문화공연 및 약속의 나무 만들기를 시작으로 희망지 사업 및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공유, 케이크 커팅, 현판식, 친교시간, 시설 돌아보기 등으로 진행된다.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