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한류 열풍의 기수(旗手)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2년째 형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구는 YG엔터테인먼트의 사내 기부문화 프로그램인 ‘YG 위드 캠페인’을 지역사회에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사업으로 함께 진행할 것을 제안해 협력·추진키로 했다. 이를 위해 2016년 2월에는 ‘응원 드리미(米) 사업’으로 YG엔터테인먼트소속 연예인의 팬들이 스타의 이름으로 구에 쌀을 기부했다.
또, ‘응원 드리米 사업’에서 남자 아이돌 그룹 iKON 콘서트의 축하 쌀 화환 6,730kg, 그룹 위너(WINNER)의 멤버인 남태현이 드라마 <배우학교>에 출연하면서 팬들로부터 받은 축하 쌀 화환 810kg, 모델이자 탤런트인 배우 남주혁이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 출연기념 축하 쌀 화환 960kg 등 총 8,500kg(환가액 1900만원 상당)의 쌀을 마포구 관내 저소득 아동·청소년가정 425가구에 전달했다.
올해 5월과 7월에는 빅뱅 팬클럽과 가수 지디· 탤런트 이수혁의 팬클럽에서 쌀과 라면을 후원하여 현재까지 총 쌀 119,300Kg, 라면 13,280개를 기부했다.
한편 빅뱅, 2NE1 등 세계적인 스타를 키운 대형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에는 맛있기로 소문난 구내식당이 있다. 이 구내식당이 지난해에는 마포구 노인들을 위해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건물을 빠져나와 성산종합복지관에서 ‘YG밥차 봉사활동’을 가졌다.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하나로 진행된 YG밥차는 복지관 노인 120명과 방과후 교실 아동 20명에게 점심을 제공하고 배식봉사를 했다. 봉사에는 YG엔터테인먼트와 무주YG재단 임직원 13명, 고려대 응원단 봉사단 5명이 참여했다.
YG엔터테인먼트측은 “YG밥차 봉사활동은 지난 2014년부터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밥 한 끼의 마음을 전하고자 시작된 것으로 2016년은 YG엔터테인먼트가 위치한 마포구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올해 첫 봉사활동을 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하게 됐다.”고 말한 바 있다.
구는 2017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우수 기부자로 YG엔터테인먼트 소속 팬클럽 일동에게 지난 5월 감사패를 전달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케이팝으로 한류대중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YG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사회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뜻 깊은 일에 협력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