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성시 ‘찾아가는 학교구강보건실’ 운영으로 구강질환 물리친다.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0-31 12:49:00
기사수정

 

▲ 금광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학교구강보건실을 운영모습     © 이정수

안성시보건소(소장 태춘식)는 어린이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관내 3개 초등학교(금광, 문기, 죽산) 전교생을 대상으로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학교구강보건실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치과의사와 치위생사를 21조로 구성해 구강검진 결과에 따라 각 학교당 주 2회 방문해 개별구강보건교육, 바른 양치실습교육, 초기충치치료,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불소용액 양치 등의 포괄적인 예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구강건강실태조사를 기초로 아동의 개인별 진료카드를 갖추고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졸업 시까지 구강상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학생들의 구강건강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 보건소 구강보건실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구강건강관리능력을 배양시키고, 구강질환을 조기 발견치료함으로써, 학부모들에게는 치과진료로 인한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춘식 보건소장은 학교구강보건실 운영이 재학생과 학부모에게 인기가 아주 높다예방서비스 위주의 바른 양치 실천 등 구강건강증진사업의 활성화로 학생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