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생활교육서울(구로)네트워크는 지난 8월 25일부터 9월 8일까지 3주 동안 '구로아동청소년네트워크-함께'교육실에서 매주 금요일 구로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구로, 청년들을 위한 바른 식생활 요리교실'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7 농림축산식품부 민간추진체계 확대 및 지역 활성화 지원 사업의 하나로 청년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식생활이 불규칙하기 쉽고 매식이 잦은 청년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스스로 요리하는데 자신감을 갖게 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3회에 걸친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미각을 잃게 하는 길거리 음식-설탕 ▲배달 식품속의 첨가물?저염식사 ▲편의점 식품 속의 색소, 패스트푸드와 트랜스지방을 주제로 강의와 요리실습으로 구성했다.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준호 군은 "라면 등 인스턴트식품을 줄이기 쉽지 않은데 이 프로그램을 하면서 건강한 음식으로 바꿔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며 "건강한 요리를 쉽게 하는 방법을 배우고 여러 번 실습하니 요리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식생활교육구로네트워크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외식과 인스턴트식품을 줄이고 바른 식생활을 실천하는 문화 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