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단양온달문화축제 지정 우수 축제 선정 남기봉
  • 기사등록 2015-01-28 08:08:00
기사수정

충북 단양군은 ‘단양온달문화축제’가 2015년 충청북도 지정축제 심사에서 우수축제로 선정돼 5,0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 받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  단양온달문화축제 온달산성전투놀이 재연 장면   © 남기봉=기자


고구려 대표 문화축제인 ‘단양온달문화축제’는 지난해 18회를 맞이했으며 대륙을 호령하던 고구려인의 기상,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온달장군의 혼, 그리고 애틋한 온달과 평강의 사랑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졌다.


군은 그동안 단양온달문화축제를 지역개발형 및 가족친화형 축제로 변모시키기 위해 스토리텔링 기법을 가미해 온달산성 전투놀이, 온달평강 연극 ‘달강달강’, 온달평강 로맨스길 걷기 등 주제에 부합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해왔다.


특히 지난해 제18회 단양온달문화축제 최종평가보고서에 따르면 축제관람객이 10만명이며, 110억원의 경제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축제를 찾은 관광객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에서 축제 방문객의 72.8%가 순수관광객이며, 축제 참가동기를 묻는 설문에 43.1%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함이라고 답변을 하는 등 지역개발형 및 가족친화형 축제로 자리매김하였음을 보여주었다.


한편 단양온달문화축제는 매년 10월 초순에 개최되며 온달산성과 온달동굴이 위치한 온달관광지를 축제행사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온달문화축제가 대표 프로그램 개발, 지역 관광자원과 연계된 축제상품의 지속적인 발굴, 휴식 및 주차공간 확충 등을 통해 지역에는 ‘저비용 고수익’, 관광객에게는 ‘저비용 최고만족’의 고부가가치의 관광 상품으로서 최고의 축제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1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