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혼 10년차 A씨(여,36세)는 시댁의 지원 없이 단칸방에서 신혼을 시작했다. 남편은 연로하신 시부모가 불쌍하다며, 없는 살림에도 용돈을 매월 꼬박꼬박 드렸다. 명절연휴 내내 시댁에 내려가 있는 것도 당연시했다. 남편에게 불만을 토로하면 ‘어떻게 우리 집에 그럴 수 있냐?’며 화를 냈다. 급기야 남편에게 쌓인 화를 7살 아들에게 풀기 시작했고, 아들에게 화를 내고 나서는 ‘내가 지금 뭐하는 짓인가’ 싶은 생각에 자책하며 괴로워했다.
속만 앓던 A씨는 지인의 권유로 영등포구보건소 힐링캠프 상담실을 찾았다.
전문가와 10회에 걸친 심리 상담을 받으며 자신이 감정에 치우쳐 남편과 시부모의 의도를 오해할 때가 있음을 알게 됐다. 이후 감정조절 및 의사소통 연습을 통해 자신의 서운한 점을 적절히 토로할 수 있었다. 아들과의 관계도 돈독해지는 계기가 됐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보건소는 A씨와 같이 정신적,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이들의 마음의 병을 치유해주고자 ‘힐링캠프 상담실’ 을 운영하고 있다.
힐링캠프상담실은 다양한 이유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마음의 안정을 찾게 해주고자 마련된 곳이다.
보건소 5층에 위치한 상담실에는 2개의 상담실과 사무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임상심리전문가 1명과 상담심리사 2명이 내담자들의 아픈 고민을 함께 한다.
상담은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심리적 어려움과 가족 및 부부갈등, 대인관계문제, 학교부적응 등 일상생활 전반에 걸친 모든 고민과 갈등에 대해 진행된다.
상담실은 평일 오전 9시~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영등포구민은 누구나 무료 이용 가능하다. 상담을 희망하는 경우 사전에 전화(☎2670-4934~6) 예약하고 방문하면 된다.
구는 상담효과를 높이기 위해 관계갈등을 겪고 있는 힐링캠프상담실 내담자를 대상으로 심리극(사이코드라마)을 진행하고, 보건소로 직접 찾아오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산후조리원, 노인복지관 등으로 직접 찾아가는 이동삼담실도 운영 중이다.
엄혜숙 보건소장은 “다가오는 명절, 의무와 책임만 강조하다 보면 주부, 결혼·취업 대상인 자녀, 남편, 부모 등 모두가 심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이럴 때일수록 가족 간 이해와 협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청렴 선도구 달서 선언…전 직원 참여 선포식 개최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신뢰받는 투명 행정 실현을 위해 12일 구청 강당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선도구 달서! 선포식’을 개최하고, 강력한 실천 의지를 밝혔다.이번 선포식은 기존의 선언문 낭독 중심 형식을 탈피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졌다는 점에...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