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국민대(총장 유지수)와 손을 잡고 27일 오후 2시 음악활동 창작을 지원하고 양질의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은평생활문화센터’ 개관식을 갖는다.
은평구 연서로 29길 일대에 건립된 문화센터는 총 396㎡ 규모로 공연장, 합주실, 밴드연습실, 녹음스튜디오 등 시설을 갖췄다.
은평생활문화센터 조성은 지난해 3월 사업계획이 수립, 서막을 열었고 올 1월 운영수탁체로 국민대 산학협력단이 선정됐다.
센터개관을 위해 국비 3억6100만원을 확보, 리모델링을 했다. 운영비 등 제반조성 목적으로 시비 20억7600만원을 교부받았다.
향후 은평생활문화센터는 실용음악 전문반 및 취미반 등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고 연신내 일대에서 ‘차 없는 거리 공연’ 등 사업을 펼치게 되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 예정이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오늘 첫 발을 내딛는 은평생활문화센터는 타 지자체와 달리 대중음악 교육 및 프로그램에 특화된 시설로서 그 의의가 크다"며 "은평구는 센터를 중심으로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지역상권 발전과 경제적 이익 창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실용음악 교육으로 구민들에게 양질의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