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대문구는 오는 13~15일 창천동 연세로 일대에서 전국 수제맥주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신촌맥주축제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3회차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 중인 이번 축제는 ‘도심 속 피크닉’이란 주제 아래 팝과 재즈, 클래식을 들으면서 수제맥주를 맛볼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전국에 퍼져있는 25곳 수제맥주 업체가 모두 150여종 맥주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근 스타광장에선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진다.
13일 오후 7시에는 축제 개막을 알리는 ‘오크통 깨기 퍼포먼스’에 이어 3인조 외국인 브라스밴드 알렉스, 재즈밴드 그레이스가 광장에서 방문객을 기다린다.
14일 오후 5시에는 팝페라 그룹 카린 등이 나서 전자댄스음악을 선보이며, 15일 오후 5시에는 어쿠스틱밴드 라꼼마 등이 잔잔한 음악으로 가을밤을 수놓는다.
수제맥주 제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한 ‘맥주 양조기술자와 함께하는 수제맥주 만들기 체험’, ‘맥주 양조기술자 직업설명회’도 준비 중이다. 대형 젠가 게임과 각종 레릴라이벤트, 맥주를 주제로 한 포토존도 마련된다.
입장권은 축제 기간 현장에서 구매하거나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석진 구청장은 “개성있는 수제맥주와 함께 하는 이번 축제가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에게 신촌의 매력을 널리 알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