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서부취재본부장먼저 빠르고 정확한 뉴스공급을 위해 애써주신 대표님 이하 임.직원여러분 뉴스 21 통신사 창간 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전남 서부취재본부장 전영태입니다. 반갑습니다.
디지털에 대한 논의는 언론학계는 물론 한국 사회 전체가 이미 상당 부분 그리고 다양한 관점에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쇄를 멈춘다(STOP PRESS)" 지난해 3월, 영국의 인디펜던트 신문이 마지막 종이신문을 발행, 특별표지에 빨간 돋움체로 "인쇄를 멈춘다(STOP PRESS)"라는 문구로 독자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 ‘종이신문의 발행을 중단했습니다.
인디펜던트지 마지막 사설에는 “윤전기는 멈췄고 잉크는 마르고 종이는 더 접히지 않을 것”이라며 한 장르가 끝나면 새로운 장르가 열리기 때문에 인디펜던트지의 정신을 계속 꽃 피울 것이라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젠 정보통신(IT)기술의 융합과 초지능의 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세계 언론계 전반으로 퍼져 종이신문과 금융권 은행거래의 상징과도 같았던 종이통장 발행이 중단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렇게 변화하는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고 아직도 종이신문에 메이저급 3대, 4대라는 서열을 논하는 구시대적 형태를 보이는 지자체들이 있어 안타까운 일이며 이제는 3대, 4대 인터넷신문의 서열을 논할 수 있도록 관청의 소식지가 아닌, 소외된 지역민들의 이슈를 토론하는 언론사로 거듭나시길….
임직원 여러분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다양하고 알찬 콘텐츠와 신속하고 공정한 보도로 언론문화 창달과 사회발전을 선도하는 언론 뉴스 21 통신사로 우뚝 서기를 뉴스21통신 동반자이자 조력자의 한사람으로 기원합니다
2017년 10월11일
전남 서부취재본부장 전영태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