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청, 육사와 함께 주민 리더십 키운다 - 총 6회 과정… 참여자 18일까지 모집 최훤
  • 기사등록 2017-10-16 15:54:09
기사수정


▲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 승마 체험. (사진=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가 육군사관학교와 제5기 '공감 리더십 아카데미'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노원구 관계자는 "관·학 협력 평생교육 활성화 계획에 따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육사의 특화된 교육 테마와 교수진 재능 기부로 구민들에게 평생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6회 과정으로 마련됐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육사 충무관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교육 주제는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는 힘(회복탄력성)이다. 첫 강의는 23일 열린다.


강의 내용은 ▲이민수 심리경영학과 교수의 '회복탄력성' ▲고재원 심리경영학과 교수의 '공감과 이해의 심리학' ▲이병학 물리화학과 교수의 '대테러 군사 광학기술' ▲이상훈 군사사학과 교수의 '최근 중국의 동북공정 동향' ▲조은영 국어철학과 교수의 '어렵고 즐거운 철학' ▲승마와 국궁체험인 '리더십 현장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육사는 강의 기간 80% 이상 출석한 교육생들에게 12월 1일 수료식에서 육군사관학교장 명의로 수료증을 내줄 계획이다.


리더십 교육에 관심 있는 노원구민 누구나 18일까지 노원구청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당첨자는 23일 오전 10시 구청 웹사이트와 개별 문자로 발표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육군사관학교 개방과 교수진의 재능기부 덕분에 주민 요구에 부합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관내 대학들과 협력해 평생교육 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31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