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일간을 1999년 9월에 법인 설립하여 2000년 1월 1일 뉴스21을 창간
2014년 10월 14일 뉴스21 민영통신사를 창간하여 어느덧 독자 여러분의 성원 덕분에 뉴스21 민영통신사가 3주년을 맞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뉴스21은 목숨 걸고 진실을 밝히는 사회의 등불이 되겠다고 다짐하고, 독자의 귀와 눈이 되고자 하는 사명감으로 창간하게 되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기대와 믿음을 부흥하기 위해 정론 집필의 언론을 만들려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뉴스21은 빠른 정보, 취재원 보호 진실보도를 위하여 눈에 보이는 사실보다 감춰진 진실을 들추어내고, 밝혀 사회의 정의를 되찾아야 한다는 언론의 사명을 잃지 않고 권력과 돈에 맞서 사회 구석구석 어둠과 밝음을 빠짐없이 들춰내는 촌철살인으로 사회를 지켜내는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또한, 사이비언론이나, 사이비 기자를 감시하는 역할도 할 것입니다.
뉴스21은 창간 정신을 잃지 않고 올바른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며 독자들과 함께
권력을 감시하고 견제하여 더욱더 강한 언론이 되겠습니다.
할 말을 다 하는 언론, 정의로운 언론 약자에게 약하고 강자에게는 강한 언론으로
우리의 갈 길을 바른 자세로 갈 것임을 약속합니다.
앞으로 더욱더 많은 관심과 변함없는 성원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뉴스21 대표 이 성 재
한국통신뉴스기자협회 회장 이 성 재
2017.09.04.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