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는 마포구교구협의회 주관으로 오는 27일 오전 10시 마포구청 광장에서 ‘마포인재육성 장학금 마련을 위한 제3회 나눔바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마포구 교구협의회는 마포구에 있는 교회들과 마포구청 간 협의체로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의 안녕을 위해 지난 1981년 결성됐다.
‘나눔바자회’는 지역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설립된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에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기탁함으로써 마포의 백년지대계를 실현해 나가는 데에 함께 동참하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해 오고 있다.
바자회는 10월 27일 오전 10시 개회예배를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행사 마지막에는 관내 약 60여개 교회의 모금액 및 바자회 수익금 전액을 바자회 행사 종료 후 기탁식을 통해 장학재단 장학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지난해 개최된 제2회 나눔바자회는 ‘교육이 마포의 미래’라는 뜻을 같이하고, 수익금 3,300만원 전액을 장학재단 장학금으로 기탁한 바 있다.
마포지역의 30여개 교회에서 참여하는 이번 바자회에서는 각 교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모은 의류, 농수산물, 먹거리 등 양질의 생필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민에게 판매한다.
▲의류·가방·악세사리 ▲지방특산물 ▲먹거리 등을 위한 부스가 마련되며,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의 기부참여를 위해 행사장 내 마포인재육성장학재단 모금함이 비치된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마포구 교구협의회는 2013년과 2014년 김장나눔 축제를 개최해 저소득층에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한 바 있다.
또한 2015년 7월 ‘마포구민 한마음 평화통일염원 콘서트’, 11월엔 ‘제1회 마포인재양성을 위한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으며, 2015년부터는 마포인재양성을 위한 나눔바자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부모의 경제력에 상관없이 마포의 미래 인재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번 행사에 구민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아름다운 기부와 나눔이 함께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말했다.
대구서부경찰서, 보이스피싱 범죄예방을 위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추진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서부경찰서는 보이스피싱 범죄에 취약한 고령층과 외국인 등을 보호하기 위해 대구서구시니어클럽 및 외국인상가를 대상으로 ‘스마트폰 안심화면’ 홍보 활동을 추진하였다. ▲(서부경찰서)사진제공한·영·중국어 등 3개 국어로 제작된 ‘스마트폰 안심화면’은 보이스피싱 ...
성윤희 남구의회 부의장 “통합돌봄, 계획 넘어 실행력으로... 조직·인력·의료연계가 관건”
(뉴스21통신) 최우성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의회 성윤희 부의장은 2026년 3월 27일(금),「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남구형 지역 통합돌봄 정책의 준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구청장을 대상으로 서면 질문을 실시했다. ▲ 남구의회(사진제공)성 부의장은 “통합돌봄은 단순한 복지사업 ..
북구, 농소1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이 주민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북구, 농소2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농소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울산숲 가꾸기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송정동 새마을부녀회는 12일 울산숲 송정구간에서 울산숲 가꾸기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SJ줄넘기세상 명촌점,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SJ줄넘기세상 명촌점은 12일 북구 지역 아동복지시설 2곳(겨자씨 공동생활가정, 온유와감사의집)에 전해 달라며 40만원 상당의 라면 24박스를 북구청에 전달했다.
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구정발전 기원 신년인사회가 9일 J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가운데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김두겸 시장, 윤종오 국회의원, 기관·단체장 등이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은 시루떡 커팅을 앞두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