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십 명의 여학생을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는 경기 여주의 한 고교 교사가 추가 기소됐다.
수원지검 여주지청(지청장 이원석)은 26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한 고교 교사 김모(52)·한모(42)씨 가운데 한씨의 추가 고소사건 수사가 마무리돼 이달 24일 기소했다고 밝혔다.
추가 고소 건은 두 교사의 범행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해당 고교를 졸업한 여학생 4명이 "나도 한 교사에게 당했다"며 8월 경찰에 고소장을 접수한 사건이다.
이 졸업생들도 기존 피해 여학생들처럼 학교 복도 등을 지나가다가 한씨가 엉덩이 등을 만졌다고 피해를 호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이 한씨를 추가 기소하면서 한씨는 여학생 58명을 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됐다. 검찰은 애초 한씨가 2015년 3월~올해 6월 과학교사로 재직하면서 여학생 54명을 추행한 혐의로 기소했다.
수원지법 여주지원 형사부(재판장 최호식)는 한씨의 추가 기소건을 기존 사건과 병합해 심리하기로 했다.
한씨와 함께 구속기소 된 김씨는 지난해 3월~올해 6월 체육 교사로 있으면서 13명을 추행하고, 자고 있던 1명은 준강제 추행, 13명은 위력에 의해 추행하는 등 모두 27명의 여학생을 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두 교사 모두 지난달 첫 공판에서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다. 김씨와 한씨의 다음 재판은 11월 9일이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
안산시, 혁신적 스포츠 정책 성과 인정… 전국 리더 도시로 올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025 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 시상식에서 리더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코리아 스포츠진흥대상’은 국내 스포츠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해 온 기관·단체·기업·개인 등 각 분야의 우수 공로자들을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 7년째를 맞았다.리더 부문 대상은...
안산시-충북 영동군, 친선결연 협약체결… 상호 협력 기틀 마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영동군청에서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정영철)과 친선 결연 협약식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고 18일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정영철 영동군수, 박태순 안산시의회의장, 신현광 영동군의회의장을 비롯해 김재국 부의장, 김유숙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이진분 시의원(이상 안산시...
울산 학교 공간 재구조화 우수사례 대구와 나눈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일부터 21일까지 울산지역 공간 재구조화 우수학교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 실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울산교육 시설 탐방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울산교육청이 지난 5월 진행한 탐방(인사이트 투어) 사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