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그라운드를 누빈 노병준(38)이 고교생 클럽팀 감독으로 첫선을 보인다.
지난 시즌을 끝으로 은퇴한 노병준은 지난 10일 서울 양천FC 18세 이하(U-18) 팀 지휘봉을 잡고 감독 데뷔전을 앞두고 있다. 지도자로서 첫 걸음이다. 노 감독은 2급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고등리그는 현재 후기리그가 진행 중이다. 양천FC는 서울북부 권역 3전 전패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가장 최근 경기인 지난달 30일 대대신FC전도 0-5로 크게 졌다. 그 뒤 부임한 노 감독은 28일 오전 11시 45분 목동운동장에서 배재고를 상대로 데뷔전을 갖는다.
노 감독은 “약 2주일 동안 선수들을 알아가면서 2차례 연습경기로 이번 배재고전을 준비했다”고 했다. 선수 시절 한양대와 포항 스틸러스에서 한솥밥을 먹은 황교충 코치가 노 감독을 보좌하고 있다.
양천FC는 배재고전으로 후기리그 일정을 마친 뒤 다음달 1일부터 열리는 서울시축구협회장배에 출전한다. 노 감독은 “이번 대회는 1~2학년 선수들을 기용하면서 내년 시즌을 준비하겠다”고 했다.
노 감독은 15년 간 프로 선수로 뛰었다. 2002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데뷔해 포항, 울산 현대(임대), 대구FC 등에서 K리그 통산 331경기 59골 26도움을 기록했다. 포항 소속으로 2009년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이끌고 최우수선수(MVP)상도 받았다. 2006년부터 2년 간 오스트리아 리그에서도 활약했고, 2010년 국가대표로 동아시안컵 홍콩전에서 A매치 데뷔골을 넣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