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원구 도서관 겸 북카페 인 ‘가재울 지혜마루' 개관 - 하계동 에너지 제로 주택 단지 내 장서 1만여 권 보유 - 어린이 전용공간도 마련 양인현
  • 기사등록 2017-11-01 14:59:48
기사수정


▲ 가재울 지혜마루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하계동 에너지 제로 주택 단지 내에 도서관 겸 북카페 인 ‘가재울 지혜마루’를 조성하고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가재울 지혜마루’는 당초 하계1동 주민센터에 위치해 있던 가재울작은도서관이 에너지 제로 주택단지 안에 새 보금자리로로 이관되면서 북카페, 주민자치프로그램 시설 등이 더해져 복합문화공간으로 확대돼 꾸며진 공간이다. 


장서 1만여 권을 보유한 작은도서관과 함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북카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어린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전용공간도 마련되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도 안성맞춤인 곳이다. 


하계동 251-9번지에 신축한 ‘에너지 제로 주택’ 단지는 태양광과 지열 등을 활용해 냉난방, 조명, 급탕 등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 친환경 에너지 자립 단지로 지난 7월 입주자 115세대를 모집, 이달말 입주를 앞두고 있다. 


김성환 구청장은 “국내 최초로 건립한 친환경 에너지 주택단지인 만큼 입주자들은 물론 단지 안에 들어선 도서관과 카페를 이용하는 주민들 모두 온실가스 감축, 에너지 재생 등 의제에 공감하고 인식을 같이 하며 기후변화와 온난화에 대응하기 위한 실천적 과제들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43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푸틴의 동맹자인 이란 대통령 사망..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전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
  •  기사 이미지 고양시, 국회의원 당선인 4명 초청 간담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성숙한 의상? 살비치는 시스루 옷 입고 등장한 김주애 '파격의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