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북극경제이사회(Arctic Economic Council)는 2014년 북극이사회 산하에 설립된 민간 중심의 경제협의체로 사무국은 노르웨이 트롬쇠에 있고 북극권 8개국의 국내기업 등 3...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평창동계 올림픽과 동계 패럴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문화축제인 ‘월드컬처 콜라주’ 일환으로 3일까지 구청광장에서 영국의 예술가 레이리(Ray Lee) ‘코러스’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난달 10일 구청에서 열린 영국 거리 공연극 ‘나를 던져줘’와 핀란드 서커스 ‘공중그네 히어로’에 이은 두 번째 문화행사다.
작품 ‘코러스’는 빛과 소리를 이용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설치 조각물로 5m 높이의 삼각대 위에 스피커와 조명이 부착된 2.5m 길이 막대가 놓여 있다.
구청 광장에 자리 잡은 11개 조형물은 오후 2시, 4시, 7시가 되면 25분간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삼각대 위 막대는 빨간 조명을 비추며 원을 그리듯 돌고, 각각의 조형물은 ‘삑’,‘뽁’,‘웅’과 같은 서로 다른 소리를 내다, 합창단의 화음처럼 어우러진다.
작품을 창작한 영국의 예술가 레이리(Ray Lee)는 도심의 공간을 채우는 빛과 사운드가 도시의 풍경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해 작품을 창안하게 됐다고 한다.
관객들은 작품 사이사이를 걸어 다니며 빛과 소리로 채워진 공간의 변화를 느껴볼 수 있다.
1일 오후 7시 열린 오프닝 행사에는 150여명의 주민이 참여해 ‘코러스’ 작품의 퍼포먼스를 관람했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2025년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우수기관상 수상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가 지난 9일, 2025년 경기도가 주관한 통합건강증진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보건소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비만예방관리 사업을 추진하고, 공원·생활권 자원을 활용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며 건강생활 실천을 적극 지원해 왔다. 그 일환으로 지역 내 공원을 중심으로 한 걷기 .
고양시, 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고양특례시 덕양구보건소·일산동구보건소가 지난 9일 경기도청 다산홀에서 개최된‘2025년 지역암관리사업 평가대회’에서 공무원 부문 재가암환자관리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아주대학교병원 경기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도내 보건소 및 지역 암관리사업 관계자들..
고양시, 2025년 공무원 드론교육 성료…드론 기반 스마트 행정 확산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공무원의 스마트 행정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 2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추진한 공무원 드론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시 드론산업팀이 기획하고 한국항공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한 이번 교육은 행정 일선에서 근무하고 있는 공무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드론앵커센터와 ...
HD현대중 노조 "KDDX 사업, 특정 기업에만 유리한 방향"
현대중공업 전경(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 HD현대중공업 노동조합은 11일 "최근 정부와 방위사업청의 한국형 차기 구축함(KDDX) 사업 추진 방식이 잇따라 흔들리면서 조선산업 노동자의 고용 불안이 극심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노조는 이날 소식지를 통해 "'과거의 불법'과 '오늘의 노동자 생존권'이 구분 없...
정부, 반도체 업종 금산분리 완화... 공정위 승인 받으면 금융업 증손회사 허용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가 반도체 등 첨단산업을 하는 기업 지주사에 한해 금산분리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SK하이닉스 같은 지주사 증손회사가 금융리스업을 하는 회사를 설립할 수 있게 된다. 또 회사 설립 때 SK하이닉스가 지분 50%만 가져도 돼 외부 투자 유치가 가능해진다. 지금은 지분 100%를 보유해야 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