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한국전력 경남본부(본부장 김성암)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삼익맨션에서 ‘전력 SMART 아파트 개통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경남본부는 우량고객인 고압아파트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경남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고압아파트 HAPPY Project’를 추진했다.
경남본부는 이 프로젝트의 하나로, 마산 신포삼익맨션과 협력해 개별세대와 1대1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해 수전설비 Total-Care Solution을 구축했다.
이는 아파트 중 세대당 용량이 2kW미만, 25년 이상 노후 아파트를 대상으로 수전변압기 각각의 정보를 원격으로 감시하고 과부하시 알림서비스를 제공해 아파트 정전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결과 한전 측은 고압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직접서비스는 물론 원격검침을 기반으로 설비 고장 징후를 사전에 알리는 등 질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과거에는 입주민이 관리사무소를 통해 민원업무를 처리했지만, 이제는 직접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게 돼 편리해졌다.
신포삼익맨션 입주자대표회의 진대성 회장은 “한전에서 고압아파트 고객을 위해 편리하고 안전한 전력서비스를 개발해 보급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성암 경남본부장은 “사업 과정에서 혼신의 노력으로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사업을 통해 한전이 전력분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4일 경찰 고위직 경무관 51명 인사 전보...서울경찰청 '수사 3인방' 전격 교체, 세관 마약 수사 외압 의혹 경찰 간…
[뉴스21 통신 =추현욱] 경찰청이 24일 경무관 51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경문관은 '경찰의 별'로서 시·도경찰청 차장, 서울·부산·경기·인천 등 경찰청 부장, 경찰청 심의관 등으로 근무한다.경찰청 국제협력관으로 이재영 서울경찰청 범죄예방대응부장, 치안상황관리관으로 강순보 강원경찰청 공공안전부장...
세상을 바꾸는 시간’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울산에서 열려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자원봉사센터는 10월 25일 오후 울산박물관 2층 대강당에서 ‘세상을 바꾸는 시간 2025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세상을 바꾸는 시간’은 올해 시즌3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경험한 소중하고 의미 있는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발표함으로써, 시민들에게 감동과 울림을 .
정읍 내장산의 풍경
정읍시·김천시 재향군인회 우호 교류
정읍시가 영호남의 화합과 상생 발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교류 행사를 개최했다. 정읍시는 지난 23일 김천시 재향군인회 회원 40여 명이 정읍을 방문해 지역 재향군인회와 우의를 다지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영호남 간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과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보훈·안보단체로서의 역할과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
광주 서구, 제11회 책향기 서구 책축제 성황리 개최
광주 서구는 25일 풍암생활체육공원에서 ‘제11회 책향기 서구 책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족 단위 주민들이 대거 참여해 독서 문화의 즐거움을 나눴다.김이강 서구청장은 개막식에서 “책은 우리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라며 지역민의 독서 생활화를 당부했다. 이어 주민들과 함께 북트리 조형물을 완성하며 ...
제5회 연지골 마을축제, 주민이 함께 웃고 즐긴 화합의 한마당
2025년 10월 25일(토) 오후 2시, 연지공원에서 '함께 만드는 우리의 이야기'를 주제로 제5회 연지골 마을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축제는 종로구 종로5,6가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마을행사추진위원회가 주관하고, 관내 기관,단체와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모아 준비한 주민 주도형 마을 축제로 꾸며졌다.□ "이웃의 정이 살아 숨 ...
광주 남구, ‘무형유산 멋과 흥 무대’로 초대
“무형유산 기능‧예능 보유자들이 선보이는 아름다운 멋과 흥의 무대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소재 무형유산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광주 시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전통문화의 향연을 직접 관람하는 무대를 개최한다. 20일 남구에 따르면 2025년 무형유산 공개 행사가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양림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