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경남본부(본부장 김성암)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신포삼익맨션에서 ‘전력 SMART 아파트 개통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경남본부는 우량고객인 고압아파트 입주민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경남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와 업무협약을 체결, ‘고압아파트 HAPPY Project’를 추진했다.
경남본부는 이 프로젝트의 하나로, 마산 신포삼익맨션과 협력해 개별세대와 1대1 전기사용계약을 체결해 수전설비 Total-Care Solution을 구축했다.
이는 아파트 중 세대당 용량이 2kW미만, 25년 이상 노후 아파트를 대상으로 수전변압기 각각의 정보를 원격으로 감시하고 과부하시 알림서비스를 제공해 아파트 정전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결과 한전 측은 고압아파트 입주민들에게 직접서비스는 물론 원격검침을 기반으로 설비 고장 징후를 사전에 알리는 등 질 높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과거에는 입주민이 관리사무소를 통해 민원업무를 처리했지만, 이제는 직접 한전 고객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받게 돼 편리해졌다.
신포삼익맨션 입주자대표회의 진대성 회장은 “한전에서 고압아파트 고객을 위해 편리하고 안전한 전력서비스를 개발해 보급해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성암 경남본부장은 “사업 과정에서 혼신의 노력으로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사업을 통해 한전이 전력분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 고령회원 위안행사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남구청무공수훈자회 울산남구지회(회장 장해일)는 8일 남구 보훈회관에서 고령 회원 위안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무공수훈자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고령회원과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내 보훈단체 회장과 회원 등...
남구 주민이 직접 마을 문제 해결,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 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8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2025년 마을리빙랩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열고 활동한 13개 프로젝트 팀을 격려하며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마을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활동을 펼친 프로젝트 팀...
정읍시, 민생지원금 마중물 효과 톡톡
[전북정읍=뉴스21통신]정읍시가 지난해 전 시민에게 지급한 민생회복지원금이 단순한 보조금을 넘어 지역경제의 혈액 순환을 돕는 기폭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민의 약 69%가 지원금 이외에 평균 39만원을 추가로 지출한 것으로 나타나, 지원금이 소비 심리를 회복시키고 지역 내 자금 순환을 이끄는 마중물이 됐다는 분석이다. 시는 최근...
울산시, 행안부 주관 중앙우수제안‘국무총리상’수상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9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2025년 중앙우수제안 시상식’에서 공무원 제안 부문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중앙우수제안’은 국민과 공무원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행정 서비스 ...
정읍시, 자치경찰사무 평가 우수 시군 선정
[전북정읍= 뉴스21통신] 김문기 기자=범죄 취약계층의 안전을 가족처럼 살피는 정읍시의 따뜻한 행정이 빛을 발했다. 정읍시는 전북특별자치도자치경찰위원회가 주관한 ‘자치경찰사무 평가’에서 취약계층 대상 방범시설 지원 사업의 성과를 높이 평가받아 우수 시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14개 시·군을 대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