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가 관내 하천변 보행환경 개선과 휴식공간 조성에 나서고 있다. 구로구는 최근 하천변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안양천, 도림천 산책길에 양버들, 감나무, 화살나무 등 수목 3,694주를 추가 식재했다고 밝혔다. 광명대교부터 신도림1교까지 총 연장 4.8㎞ 구간에 양버들 474주, 감나무 110주, 화살나무 3110주를 심었다.
구로구는 추가 식재 과정에서 여름철 긴 시간 그늘 확보, 기존 초화단지와의 조화, 자전거도로와 보행도로의 명확한 구분 등을 고려해 나무를 배치했다. 곳곳의 유휴지에는 화살나무를 심어 경관개선에도 신경썼다. 이번 나무 추가 식재를 통해 안양천과 도림천 일대는 사시사철 편안한 휴식공간, 볼거리가 풍성한 공간으로 업그레이드된다.
구로구는 그동안 안양천, 도림천 일대에 산책로, 자연학습장, 여름철 물놀이장, 겨울철 눈썰매장을 조성해 왔다. 여기에 유채, 메밀, 수레국화, 꽃양귀비, 백일홍, 코스모스, 금계국 등 계절별 초화단지를 조성했다. 지난 5월에는 자연석 50개를 놓아 안양천 징검다리도 만들었다.
구로구 관계자는 "봄철 벚꽃길, 여름철 푸른 양버들 그늘, 가을철 붉게 물든 화살나무, 겨울철 하얀 눈꽃이 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안양천과 도림천이 도심 속 최고의 휴식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