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 진양현·사진)은 미국 유력 투자유치 전문지인 '사이트 셀렉션(SITE SELECTION)'이 뽑은 2017년 아시아 최우수 경제자유구역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 전문지는 북미지역을 비롯한 전 세계 기업 플랜트, 시설 투자 경영진 등을 대상으로 주요 투자지역, 투자기업 동향 등 전 세계 주요 투자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사이트 셀렉션은 전 세계 4000여 개 경제특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 성공 사례와 정보 접근의 용이성, 투자가 지원내용 등의 기준으로 1000여 명의 업계 전문가와 컨설턴트의 설문을 통해 대륙별 우수 경제자유구역을 선정했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6개 대륙별로 2개의 최우수 경제특구를 선정한 가운데 아시아에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과 상하이경제자유구역이 뽑혔다.
이 전문지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관해 항만·공항 등 물류 인프라가 뛰어나 인근 국가와의 연결성이 좋으며 조선·기계·자동차산업의 주요 기업들이 있는 곳으로, 탁월한 투자 환경과 투자자 지원, 인센티브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경자청 관계자는 밝혔다.
진양현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장은 "세계 최고 물류·비즈니스 중심 실현을 위한 구역청의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항만·공항·철도를 연계한 '물류 트라이 포트(Tri-Port)' 기능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