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가 국도변 완충녹지 폐지, 경관지구 및 특정용도구역 해제 등 도시계획시설 전면 재검토를 통한 도시관리계획 전면 재정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5일 시는 도시계획 재정비(안)을 수립하고 6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주민의견 수렴에 들어갔다.
이번 재정비는 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을 전면 재검토해 국도변에 지정된 완충녹지를 폐지하고, 경관지구·특정용도제한지구를 해제하는 등 그동안 도시계획으로 제한 받았던 주민불편 사항을 해소함은 물론 농업진흥지역에서 해제된 지역 등 개발여건이 변화된 지역의 개발 가용지 확보 및 체계적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도시관리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5년마다 도시여건 변화에 발맞춰 도시계획을 정비하는 법정 계획으로, 시는 도시계획시설·용도지구·비도시지역의 용도지역 변경 등을 우선 추진해 주민불편사항을 조속히 해결할 방침이다.
다만, 도시기본계획의 승인이 필요한 주거·상업·공업지역 지정은 금회 재정비에 포함되지 않으며 ‘2030년 이천도시기본계획’이 승인된 후 별도 입안할 계획이다.
주요 변경 내용은 ▶농업진흥지역·보전산지 해제지의 용도지역 변경 (5.11㎢) ▶비도시지역 개발완료지 및 여건 변화 지역의 용도지역 변경 (3.66㎢) ▶취락지구 신설(58개소) 및 확장(15개소) ▶중복규제 및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한 경관지구·특정용도제한지구의 폐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인 완충녹지(57만㎡), 교통광장(4개소)의 폐지 ▶기타 불합리한 도시계획시설 조정 및 주민 편의를 위한 도시계획시설 신설 등을 담고 있다.
도시관리계획(안)의 열람을 희망하는 시민은 이천시청 도시과를 방문해 비치된 관계도서를 열람 및 확인할 수 있고 의견이 있을 경우 공람 기간 내에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천시는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타당성을 검토하고 관련기관 협의, 의회 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친 뒤 내년 상반기 내 결정할 예정이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