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스마트한 교통 체계로 업그레이드 -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 국비 8억원 확보 박귀월
  • 기사등록 2017-12-13 22:25:36
기사수정

목포시가 교통 체계를 업그레이드한다.


                                                        지능형 교통체계 구성도


목포시는 국토교통부 지원사업인 ‘2018년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8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24개 지방자치단체가 응모해 국비 확보를 위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목포시는 열악한 시 재정여건상 국비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절박한 자세로 공모계획을 면밀히 분석하고 국토부를 수차례 방문해 결국 교통 여건 개선을 위한 종자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목포시는 내년에 국비 8억원과 시비 12억원 등 총사업비 20억원을 들여 시내 일원에 첨단교통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전남 서부권 교통요충지인 목포시는 면적이 좁고 도심부에 교통량이 집중돼 정체구간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내년에 해상케이블카가 개통하는 등 매년 교통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에 대비하기 위해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이 시급한 실정이다.


시는 ▲교통관제센터 구축 ▲사고다발 및 상습 정체구간에 교통관리 CCTV 14대와 첨단신호제어시스템 설치 ▲ 관광객 우회정보 제공을 위한 도로전광표지 4대 설치 등을 실시해 차량분산을 유도하고, 교통사고 등 돌발상황을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교통인프라가 개선되면 범죄예방 및 재난관리 등 안전도 크게 개선될 것이다. 특히 내년 해상케이블카 개통 등에 대비해 첨단교통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관광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목포에서 관광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73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