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시 분당구의 한 초등학교 교실에서 불이 나 방과 후 수업 중이던 학생과 교사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
13일 오후 2시 55분께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 서당초등학교 5층짜리 본관 4층 3학년 1반 교실에서 불이 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관들에 의해 17분 만에 꺼졌다. 당시 교실은 비어있었다.
이 불로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다른 교실에 있던 학생 70여명과 교직원 40여명 등 110여명이 대피했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펌프차 등 장비 10여대와 인원 30여명을 투입해 진화했다.
이날 1∼6학년 정규 수업은 오후 2시께 끝났으나, 불이 난 당시에는 방과 후 수업이 진행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건물 5층에서 방과 후 교사가 학생 2명과 함께 계단으로 내려오던 중 4층의 3학년 1반 교실에서 뿜어져 나오는 연기를 발견, 1층 행정실에 내려가 화재 사실을 알리고 119에 신고하도록 조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행정실에 있던 교직원과 일부 교사들이 4층으로 올라가 학교에 비치된 소화기를 이용해 불을 끄려고 했지만, 4층 복도에 설치된 방화 셔터가 내려오자 건물 안에 갇힐 것을 우려해 밖으로 대피했다.
도서관과 다른 교실에 있던 학생들은 화재 경보음을 듣고 대피했다.
이 학교에 다니는 초등학생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ㄱ씨는 “딸 아이가 방과 후 수업을 듣던 중 오후 3시가 채 되지 않아 사이렌 소리가 쩌렁쩌렁 울리더니 ‘대피하라’는 방송이 흘러나와 교사, 친구들과 바깥으로 나왔다고 한다”라면서 “학교 앞에 있는 아파트에 사는 일부 학부모가 ‘아파트에서 교실 안 불꽃이 보였다’고 해 큰불 같았는데, 다친 사람이 없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학교는 이날 학부모들에게 공지를 통해 불이 난 3학년 1반 교실과 화재 진압으로 바닥에 물이 흥건한 3학년 2∼3반 수업은 당분간 음악실과 방과 후 교실에서 진행한다고 알렸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정확한 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