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노인회관․노인복지관, 보훈회관 준공 - 한 장소에 복합 편의시설 모여 복지향상 기대 박귀월
  • 기사등록 2017-12-26 15:37:00
기사수정


                                          목포시 노인회관, 노인복지관, 보훈회관


어르신과 보훈가족의 숙원이었던 목포시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 목포시 보훈회관 건립 사업이 마무리돼 지난 22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기존 목포시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은 대성지구 주거환경 정비사업으로 철거됨에 따라 노인회관은 구)영해동사무소를, 노인복지관은 구)성신간호전문대학 건물을 각각 사용했다.


하지만 장소가 협소하고 편익시설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고지대에 위치해 어르신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많았다. 또 노인복지관은 산정동 카톨릭 성지화 조성 사업으로 인해 이전이 불가피한 실정이었다.


목포시 보훈회관은 건립된지 30년이 지나 노후되고 공간이 협소해 9개 보훈단체가 다 입주하지 못하고 개별 사무실을 이용하는 등 불편함이 컸다.


이에 따라 호남동 중앙주차장 부지에 목포시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 보훈회관을 신축하게 됐다.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은 지하1층․지상4층 연면적 2,106㎡ 규모로, 보훈회관은 지상4층 연면적 799㎡ 규모로 각각 건립됐다.


노인복지관은 대강당, 운동재활실, 노래방, 당구장, 물리치료실, 교육실, 정보화실, 상담실, 경로식당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어르신 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보훈회관은 흩어져있던 보훈단체가 모두 한 곳에 입주함에 따라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을 통한 보훈선양 사업을 효과적으로 펼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 세대는 어렵던 시절 신명을 다 바쳐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끌었고 보훈 가족은 젊음을 희생하고 공헌해 나라와 국민을 지켰다. 노인회관과 노인복지관이 어르신의 사랑방이자 편안한 쉼터가 되고, 보훈회관이 보훈가족의 역량을 모으는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이용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8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