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평군은 23일 평생학습센터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중소기업지원 주요 시책 합동 설명회를 중소기업 대표자 및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양평군 주관으로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 FTA활용지원센터 등 6개 기관이 참여해 국가정책방향인 중소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시책 설명이 이어졌다.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외 6개 기관은 각자 제작한 책자와 영상자료를 통해 전년도와 다른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중점 홍보하고 기업체 대표자 및 관계자의 질의에 응답하는 순서로 마련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소기업대표는 "군에서 중소기업의 애로를 현장에서 듣고 즉시 지원하여 주는 것 외에도 오늘처럼 중앙정부와 경기도 등에서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합동 설명으로 정말 기업인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으며 이러한 지원시책을 활용하여 우리 기업을 더욱 크게 발전시켜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지난 2017년 말에 중소기업이 123개로 최근 2년간 30여 개의 중소기업이 기업이전 또는 공장등록을 했으며, 앞으로도 제2영동고속도로와 KTX개통 등 지역 교통 인프라가 계속해서 갖추어짐에 따라 양평군의 산업경제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기업애로 해소와 기업육성 발전에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 기록적 대설·한파 대응 점검…도민 안전 확보 집중
[뉴스21통신/장병기]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1일 오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대설·한파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주요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도민 안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을 지시했다.11일 낮 12시 현재 무안·해남 지역에는 대설경보가, 도내 7개 시군에는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로, 적설량은 무안 남악 23.9㎝, 목포 연...
해남군“휴일 반납 제설대응”폭설 속 군민 안전 지켜라
[뉴스21통신/장병기] 해남군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군은 선제적 제설 대응 체계를 바탕으로 신속하고 체계적인 제설 작업을 실시, 군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군은 11일 10시 50분 재난대책본부 2단계 비상을 발령하고, 전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의 1/2 비상체계를 가동해 분야별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0일 밤부터 시...
초등생부터 89세까지 ‘알몸 질주’… 제천시 주최 겨울 마라톤 논란
제18회 제천 의림지 삼한 초록길 알몸마라톤 대회가 11일 충북 제천시 의림지 삼한의 초록길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제천시 육상연맹이 주최한 이번 대회는 매년 전국에서 1,000명 이상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겨울철 대표 이색 스포츠 행사로, 제천의 매서운 겨울 추위를 온몸으로 이겨내는 독특한 콘셉트로 전국 마라톤 동호인들의 꾸.
양천구,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만성질환 관리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와 모바일 앱을 활용한 ‘AI·IoT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은 스마트기기를 통해 수집되는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보건소 전문 인력.
강성휘 민주당 정책위부의장, 서남권·무안반도 통합 병행 필요성 강조
[뉴스21 통신=박민창 ] 정부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 방침을 공식 발표한 가운데, 강성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부의장이 이를 적극 환영하며 국가균형발전의 새로운 계기로 평가했다.강 부의장은 10일 입장을 내고 “광주·전남 행정통합 추진은 단순한 행정구역 개편을 넘어 에너지 대전환과 산업 재편을 중심으로 한 국가 전.
학교 산업안전보건 관리 업무 한눈에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2일부터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실무자의 이해를 돕고자 ‘학교 산업안전·보건 업무 도움집’을 제작해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 도움집은 학교 현장에서 이해하기 어려운 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규정을 실무 중심으로 재구성해 업무 부담을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