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조원대 불법 다단계 금융사기 업체 IDS홀딩스에 수사 정보를 넘겨주는 대가로 뇌물을 받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경찰관이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2부(성창호 부장판사)는 9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등 혐의로 기소된 전 서울지방경찰청 소속 A경위에게 징역 5년과 벌금 8000만원을 선고하고 6390만원 추징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경찰공무원인 피고는 높은 청렴성과 도덕성을 유지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게 직무를 수행해야 할 위치에 있음에도 김성훈 IDS홀딩스 대표로부터 단속 편의를 제공해 주는 대가로 거액의 뇌물을 수수했다”고 지적했다.
또 “A씨는 수사 대상인 김씨에게 오히려 편승해 지속적으로 투자에 따른 수익금을 지급받아 죄질이 좋지 않다”며 “A씨의 범행으로 경찰공무원의 공정성, 불가매수성, 사호의 신뢰를 심각하게 훼손했다”고 판시했다. 다만 A씨가 일부 혐의를 인정하고 반성한 부분이 양형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A씨는 IDS홀딩스 다단계 사건을 수사한 영등포경찰서 지능팀과 서울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에서 근무하면서 수사 관련 정보를 유출하고 6000여만원을 받은 혐의를 받았다.
또 검찰은 IDS홀딩스 측의 유모 회장이 구은수 전 서울경찰청장에게 3000만원을 건네고 A씨를 IDS홀딩스 사건을 맡은 부서로 이동해 달라고 인사청탁을 한 정황도 파악했다.
IDS홀딩스 투자사기 사건은 1만여명의 피해자로부터 1조원이 넘는 투자금 사기가 있었던 사건으로 이 회사 대표 김모씨는 지난해 12월 대법원에서 징역 15년을 확정받았다.
김포시, 강풍 대비 위험 광고물 긴급 정비… 시민 안전 확보 총력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지난 주말 강풍특보 발효에 따라 시민 안전을 위협하는 간판과 현수막에 대해 긴급 점검 및 정비를 실시했다.시는 강풍 예보 직후 주요 간선도로, 교차로, 상가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순찰을 실시했다. 특히 강풍에 흔들리거나 추락 우려가 있는 노후 간판과 현수막을 중점 점검했으며, 사고 위험이 높은 현수막 3...
김포시, ‘김포페이 연계 건강걷기’ 서비스 본격 운영
김포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김포페이 연계 건강걷기 실천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그동안 외부 플랫폼을 통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왔으나, 시민 접근성을 높이고 예산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김포페이 앱 내에 직접 걷기 기능을 탑재하는 시스템 고도화를 완료.
흥천면 이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100만 원 기탁
흥천면 이장협의회는 지난 1월 12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만 원을 흥천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이번 성금은 흥천면 각 마을 이장들이 자발적으로 모아 마련한 것으로,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마을을 살피는 이장들이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직접 지원하고자 추진했다는 점에서 큰 의..
여주시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여주시치매안심센터는 1월 14일부터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개 마을 어르신을 대상으로 「기억쏙쏙」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 발생을 늦추고 일상생활 속 인지기능 유지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마을 경로당을 중심으로 주 1회, 총 8회기에 걸쳐 진행된다.프로그램 내용은 △치매예방교육 △인지...
동대문구, 설 앞두고 축산물 위생업소 521곳 특별점검
서울 동대문구는 설 명절을 맞아 구민이 안전하게 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설 대비 축산물 위생업소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1월 12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축산물판매업소 등 521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축산물의 위생적 관리 여부와 표시 기준 준수, 이력제 이행 등 다양한 사항을 집중적으로 확인한다.특..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장안1동 새벽 제설 현장으로…“빙판 출근길 선제 차단”
서울 동대문구는 12일 내린 눈이 쌓인 채 얼어붙어 빙판으로 변할 우려가 커지자, 13일 오전 장안1동에서 이필형 구청장이 직접 제설 작업에 나섰다고 밝혔다.현장에는 동 주민센터 직원과 환경공무관 등 20여 명이 투입돼 주민 통행이 잦은 보도와 이면도로를 중심으로 눈을 치우고 미끄럼 위험 구간을 정비했다.구는 이날 서울 기온이 큰 폭.
울주천상도서관, 미래인재 양성 특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천상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인재 양성 특화,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특별프로그램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마련됐다. 참여 어린이들이 놀이처럼 즐겁게 몰입하면서 자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