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유림 내 옥마산 다기능 임도망 구축 - - 오는 2020년도까지 사업비 80억 원 투입 시공 - 김흥식
  • 기사등록 2015-02-12 14:07:00
기사수정

 

충남산림환경연구소 도유림관리사무소장(소장 이규명)은 오는 2020년까지 보령시 옥마산 일원에 다기능 명품 임도망을 조성하기로 하고 총 사업비 80억 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도유림관리사무소는 올해 사업비 132200만 원을 투입해 간선임도 3, 작업임도 4를 조성하고, 2020년까지 총 40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이미 시설한 임도의 안전성 및 효율성을 강화하기 위해 구조개량 및 보수도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임도는 숲 가꾸기 및 산물수집 등 산림사업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산불발생시 진화, 산림병해충 방제 등 산림 재해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시설이다.

 

특히 임도는 목재생산 등을 위한 기계화 작업을 도입할 수 있어 반드시 조성돼야 하는 산림시설로, 최근 산림휴양 및 산악레포츠 등과 연계한 임도의 요구가 증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도유림관리소는 앞으로 조성되는 임도에 대해서는 산악마라톤, 산악자전거 등 산림레포츠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시공해 국민의 여가 활용에도 기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인근 사찰, 야외공연장, ·패러글라이딩장, 성주산자연휴양림, 골프장 및 레일바이크시설, 성주산 인근 등산로 및 서해안을 관망할 수 있는 주요 관광시설 등과 연계되면서 더욱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유림관리사무소 관계자는 이번에 조성되는 임도 주변에는 토종 살구나무, 매실, 개복숭아, 두릅나무, 엄나무 등 단기소득을 올릴 수 있는 수종을 식재해 지역주민의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사업 추진을 통해 옥마산 임도가 충남 서부권을 대표하는 명품 다기능 임도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1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