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2018 강소농 역량강화 실천 기본교육 실시 - 작지만 강한 경영전략 갖춘 강소농 육성 박귀월
  • 기사등록 2018-03-13 18:19:42
  • 수정 2018-03-13 18:22:15
기사수정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의 자립역량 강화 및 소득향상을 목표로 지난 12일(월) 농업기술센터에서 5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8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소농 사업을 통해 중소농의 비전 설정과 농업경영체 자립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해 4차혁명에 따른 농업환경, 농업정책 및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강소농을 주제로 농업인의 현실 인식과 실전 대응전략, 효과적인 농산물 명품화 마케팅 활용 전략 등을 제시하여 강소농을 향하는 일선 농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강소농 역량강화 실천 기본교육


강소농은 농촌인구의 고령화, 부녀화에 따른 경지면적 감소 등 농업위상 화와 FTA, 구제역, AI 등 외부 농업환경에 흔들리지 않고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하여 시작하였다.


신안군 강소농은 2011년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563명의 강소농을 배출하였으며, 매년 40여명의 신규강소농을 선정하여 신안농업의 구심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농가 경영개선 실천교육 및 경영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농가별 문제점을 진단한 기본교육을 시작으로 심화·후속·자율모임체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진행되며, 강소농가의 경영개선역량을 개발하고 실질적인 농가소득의 기틀을 다질 계획이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농업경영체 스스로가 경영목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소농 경영개선 실천 교육을 통해 농업의 무한 경쟁에 대비하고 자립역량을 갖춘 강소농을 육성 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3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