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평FC 포천과의 홈에서 무승부양평FC, 포천과 홈에서 무승부
양평FC는 지난 2일 용문체육공원에서 열린 K3리그 Advanced 8라운드 포천시민구단과의 홈경기에서 접전 끝에 3대3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 2연패를 기록한 양평FC는 경기 초반 기선제압에 성공하며 쉽게 경기를 가져가는 듯했다.
전반 12분 만에 포천 21번 이재민의 결정적인 핸드볼 반칙으로 퇴장과 동시에 양평FC의 페널티킥이 주어졌다.
이 기회를 양평FC 8번 김여호수아가 침착하게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기분 좋게 경기를 만들어 나아갔다.
하지만 포천의 집중력은 매우 무서웠다. 후반전 돌입과 함께 48분과 56분, 59분에 각각 8번 이근호의 멀티골, 그리고 김유성에게 실점을 허용하며 12분 동안 무려 세골을 내주며 단숨에 경기 판세를 뒤집었다.
양평FC는 10번 임경현과 9번 권지성을 교체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에 나섰고, 80분 10번 임경현의 중거리 포와 85분 9번 권지성의 멋진 점프헤더 골로 동점을 만들데 성공했다.
남은시간까지 총 공세를 펼치며 역전 골을 노렸으나 아쉽게 경기는 마무리됐다. 이로써 양평FC는 최근경기 2연패의 사슬을 끊는데 성공하며 귀중한 승점 1점을 챙겼다.
양평FC의 다음경기는 작년 베이직 리그에서 승격한 평택시민구단과 6월 9일(토) 17시에 평택 소사벌레포츠타운에서 갖는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19명 위촉…2년간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지도사는 공개 모집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9명으로,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도사들은 센터와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
도내 유일‘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신규 편성
서귀포시가 도내 유일하게 2026년 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해 축산농가의 HACCP 인증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ˑ유통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은 HACCP 인증을 받은 축산농가에 대해 도축·출하 또는 출고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귀포시가 올해 4,000만 원의 자체 재원..
제주시, 유튜브 ‘좋(은)수다’ 출연할 끼 있는 어르신 공개 모집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좋(은)수다’는 생활 밀착형 시책과 미담사례, 특색 있는 삶의 이야기를 동네 어르신과 함께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5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출연자는 공보.
탐라도서관, ‘열두 달 고전 읽기’ 연중 운영
제주 탐라도서관은 고전 속에 담긴 사상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 ‘열두 달 고전 읽기’를 올 한 해 동안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매월 한 편의 고전을 선정해 함께 읽고 강연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군주론, 삼국사기, 금오신화 등 동·서...
부산시, 신중년 일자리 사업 예산 두 배 확대… 600명 일자리 창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증액한 20억 원으로 확대하고, 총 600명 규모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특히 지역 돌봄과 사회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