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봄철 농기계 사고 조심~ - 농기계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박귀월
  • 기사등록 2018-06-08 17:15:49
기사수정

농촌에서는 본격적인 영농기(營農期)을 맞이하여 음주 후 운행이나 농기계 조작 미숙 등 개인 부주의로 인한 전복, 추락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특히 봄에는 농기계 안전사고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논·밭을 오가는 농기계의 사고 발생률이 높아지며 피로감을 잠시나마 떨쳐내려고 하는 잘못된 음주습관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또한 농기계는 특별한 안전장치가 없어 사고 발생시 치사율이 일반교통사고보다 5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농촌에서 빈번히 일어나는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안전수칙을 꼭 지켜주었으면 합니다.


첫째, 농업기계 사용전, 후 반드시 점검할 것, 점검을 할 때는 반드시 엔진을 끌 것. 겨우내 장기보관 했던 농기계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전, 후 장비점검을 세밀히 하는 것이다.

 

둘째, 도로주행시 등화장치 장착 및 도로교통법규를 준수할 것. 농기계는 반드시 중앙선을 기준으로 맨 우측에서 주행하여야 하며 만약 1차로로 주행하다 교통사고 발생할 때에는 도로교통법상 교통사고로 처리되고 과실이 있을 경우, 민사상 배상이 따른다는 것을 명심하여야 한다.


또한 음주운전을 하게 될 경우에는 속도가 느리다 하지만 상황 판단력과 대처능력이 떨어지기에 돌발 상황시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아주 높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기본적인 안전수칙을 준수하며 농기계를 활용한 영농 준비하였으면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3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경로무료급식단체협의회 “회원님들의 시간과 정성에 감사”
  •  기사 이미지 아트밸리 아산 유스밴드… 청소년의 힘찬 에너지로 ‘청소년 페스타’ 개막공연 장식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예산형 지역 먹거리 계획 추진 위한 토론회 개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