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설공단,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팀’ 40명 고척스카이돔 견학 - 서울시설공단, 12일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팀 초청 시설견학 진행 - - 선수단 40여명, 서울교통정보센터·서울월드컵경기장·고척스카이돔 등 견… - ‘15년 공단 직원들 ‘라오스 야구센터 건립’ 지원 봉사 인연으로 초청 - 뉴스21통신/ 서울동부취재본부 박신태
  • 기사등록 2018-06-12 12:51:06
기사수정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 www.sisul.or.kr)12일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 선수단 40여명을 초청해 서울교통정보센터, 서울월드컵경기장, 고척스카이돔 등에서 시설견학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아경기대회 전지훈련을 위해 6월초부터 한국에서 훈련하고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지난 2015년 임직원 15명으로 구성된 '서울시설공단 한울봉사대'를 라오스에 파견해 라오스의 수도 비엔티안에서 '라오J 브라더스' 야구센터 건립을 지원했고, 야구용품도 지원한바 있다.


 공단은 지난 2015년 라오스 야구 인프라 조성을 위해 기술분야 봉사활동 참여자 등 총 15명으로 구성된 서울시설공단 한울 봉사단을 라오스로 파견했다. 이들은 라오스 수도 비엔티안에 위치한 라오J 브라더스 센터 내 정문 건축, 어린이놀이터 공사, 울타리 및 담 쌓기 등의 봉사활동을 4일간 진행하였고, 이만수 감독(SK와이번스 감독)과 함께 현지 교민들을 초청하여 야구센터 개소식을 가진바 있다.

 

▲ 사진설명: 지난 2015년 라오스 해외봉사활동 당시 모습


 라오스 야구 국가대표팀 선수단은 12일 마장동 서울시설공단 청사내 서울교통정보센터를 견학하고 오후에는 상암동 서울 월드컵경기장 및 고척스카이돔을 방문할 예정이다. 특히 고척스카이돔에서는 1830분부터 시작되는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대 한화이글스의 프로야구 경기도 관람할 예정이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지난 2015년 라오스 최초의 야구단에 관한 이야기를 접하고 라오스 현지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이번 시설투어도 초청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국내외에서 의미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설공단은 인도네시아, 인도, 라오스 등으로 매년 해외 봉사단을 파견해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4월 기술 노하우를 활용 취약계층 전기 점검 서비스, 5월 퇴계 이황 선생 며느리 묘소 정비 기술봉사 등 국내에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75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모스크바 공연장 테러, 우크라뿐 아니라 미·영국도 연루
  •  기사 이미지 북 조선중앙 TV, BBC방송 '정원의 비밀' 검열해 방영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