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재활병원 지역사회 의료재활사업 활성화 주도 - 최첨단 재활시설 이용과 저렴한 의료 수가로 재활환자에게 긍정적 최문재
  • 기사등록 2015-02-27 15:56:00
기사수정

 

 

강원도재활병원에서는 2015. 2. 25.(수), 2014년 강원도재활병원 결산 및 운영에 대한 심의·평가를 위해 강원도재활병원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운영위원회 평가결과, 2014년 강원도재활병원의 진료실적은 전년 대비 11,003명 증가하였고, 진료수익도 10억원 이상 증가하여, 다른 공공의료기관과 달리 병원운영이 활성화되고 안정화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4년 강원도재활병원을 찾은 환자의 25%는 장애인으로, 강원도재활병원의 설립목적인 장애인 의료재활서비스 제공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고 평가할 수 있으며, 수도권의 메이저병원과 도내 종합병원과 견주어 최첨단 재활시설 이용과 상대적으로 저렴한 의료 수가는 만성 재활환자에게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있다.

 

 

앞으로 강원도재활병원(원장 한태륜)은 양질의 공공의료서비스 제공과 신규 의료재활사업을 개발하고, 병원 인지도 및 접근성 향상을 위해 병원 홍보 강화 및 교통편의 인프라를 확충하여, 강원도 지역사회의료재활사업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재활병원이 일궈낸 경영개선은 전국 6개 권역재활병원이 겪고 있는 경영상황의 어려움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8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기동순찰대·자율방범대와 범죄예방 합동 순찰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