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성시 농정과 초청 정책토론회 개최 - 화성농업포럼, “화성농업에 필요한 것은?” 주제로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02 13:38:00
기사수정

 

▲ 화성농업 포럼     © 이정수

화성시 농업발전포럼(이하 화농포럼)은 지난달 26일 화성시청 상황실에서 화성시(농정과)화성농업에 필요한 것은이라는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화성시의회 김홍성 도시건설 위원장, 화성시 신승우 경제산업국장, 화성시 농산물유통 사업단 서병권 이사장을 비롯한 화농포럼 회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이응구 과장의 화성시 농정시책에 대한 주제발표와 함께 포럼 박윤남 수석부회장이 좌장을 맡아 백용 정책부회장, 김근영 화성의제21 농업분과위원장, 김재민 농축유통신문 편집국장이 지정 토론자로 나서 화성시 농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응구 과장은 주제발표에서 농지면적, 농업인수 등에서 화성시는 경기도 제1위의 도시라며 전국 최초로 도입한 농업인 월급제를 비롯한, 로컬 푸드 사업, 학교급식사업 등 다양한 정책개발과 도입을 통해 화성관내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일과 함께 소득증대와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생산부분에 집중된 각종 농정 정책을 가공과 유통, 체험과 관광 등이 어우러지는 융복합화 할 필요가 어느 때 보다 높아졌다화농포럼 회원들을 비롯한 관내 농업인들이 관심을 갖고 화성시 농정사업에 참여와 조언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지정 토론에 나선 패널들은 화성시 농산물의 가치 증진과 이미지 개선을 위한 마케팅강화, 친환경농산물 생산 확대를 위한 지원확대, 민간 유통 역량 강화에 더 힘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화성시 농업발전포럼은 화성 관내 60세 미만의 젊은 농업인들과 화성 농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참여로 이뤄진 단체로, 지역농정의 새로운 발전 모델을 모색하고자 지난해 12월 발족했다.

 

윤주헌 회장은 이번 농정과와의 만남을 시작으로 축산과,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 사업단, 지역 농축협 등과의 지속적인 간담회 및 세미나와 토론회를 개최해 우리 화성지역농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6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