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구,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나장용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8-09-03 19:44:36
기사수정

 [대전=뉴스21통신] 나장용 기자 =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최종 점검을 위한 중간 보고회를 개최했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에는 지난 5월부터 진행한 400세대의 주민복지욕구 조사, 100인의 어린이 원탁회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공무원 비전 워크숍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이 반영됐다.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보고회는 대전 서구 사회보장의 실질적 자문기구 역할을 하고 있는 서구 지역사회 보장협의회(공동위원장 김 동기) 주관으로 실시했으며, 「사람중심 건강한 마을 공동체, ‘채움’ 서구」를 4년간의 목표로 정하고 ▲지역격차 해소를 위한 균형발전 자립기반 구축을 위한 고용안정화 삶이 즐거운 인본(人本)서비스 강화 포용적 복지구현을 위한 맞춤형 지원체계구축 지역사회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한 마을 기반 공동체 역량강화 등 5대 추진전략 46개 세부사업으로 작성됐다.    


이번 중간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다양한 의견들은 제4기 계획에 담아 최종적으로 주민공청회를 거쳐 주민의견을 담아 마무리하게 된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 사업이 지역사회에 내재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파악하고, 합리적인 복지계획을 수립해 구민 모두가 체감하는 계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3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