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 민생 현안 지역 방문 이정수
  • 기사등록 2015-03-10 14:08:00
기사수정

 

▲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 민생 현안 지역 방문     © 이정수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이 지난 9일 민생 현안사항 확인을 위해 팔달구 지동과 매교동 등 현장을 방문했다.

 

김동근 제1부시장은 지동 벽화마을, 지동 창룡 마을 창작센터 리모델링 현장, 지동 시장가는 정겨운 골목길 조성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매교동 안심마을 예정지 등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과 현안 사항 등을 살폈다.

 

김동근 제1부시장은 지동, 매교동 일대의 안전 확보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관련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달라현장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고민하고 지원에 힘쓸 것을 지시했다.

 

한편, 시는 올해 지동 벽화사업으로 세지로351번 길 42 ~ 창룡문로94번 길 6 구간에 고은 시인의 거리 등 시() 골목을 조성하고 이전에 추진된 사업지역에 대한 보수와 재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 오는 11월까지 지동 미집행 재개발지구의 골목길을 아이들이 놀고 주민들이 이야기하는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범죄를 예방하고 전통시장 연계를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시장가는 정겨운 골목길을 조성한다.

 

아울러 창룡문로 34(지동) 주변에 장기간 방치돼 있는 건물을 매입해 주민커뮤니티 및 작가 장작 공간으로 조성하고 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동 창룡 마을 창작센터를 오는 9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교동 8개 통, 17을 대상으로 LED 도로명 주소 건물 번호판 부착, 스마트 안심 존 설치, 아름다운 동네 만들기 등 안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주민 안전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매교동 안심마을 조성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군, 유엔 차량에 탱크 포격해 안전보안국 요원 1명 사망
  •  기사 이미지 ‘우리 서로 사랑한 DAY(데이)’ 추진 의정부시
  •  기사 이미지 북한의 농촌 사망률 증가 원인이 무엇일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