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양평헬스투어 힐링페어 “잠시 쉬어가도 좋아!”가 오는 10월 5일부터 6일 이틀간 양평쉬자파크에서 개최된다.
첫날 “양평헬스투어 워크숍”을 시작으로 둘째 날 밤하늘의 별빛 아래에서 즐기는 “별빛 어쿠스틱 콘서트”로 준비한다. 쉬자파크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별빛 어쿠스틱콘서트”(10월 6일 오후 7시~9시30분)에는 영화 클래식의 배경음악으로 유명한 감미롭고 유쾌한 남성그룹 “자전거탄 풍경”이 출연하여 숲속 밤하늘의 별빛 아래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양평헬스투어 워크숍에는 양평 헬스투어 도입할 시 컨설팅을 맡았던 일본 헬스투어리즘 연구소 기노시다 후지시아교수가 일본의 헬스투어 발전사와 양평의 헬스투어에 대하여 심도 있게 비교·분석하고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어 양평헬스투어센터(국장 강동윤)에서는 그간 양평에서 헬스투어를 진행하며 수집한 각종 자료를 바탕으로 지역경제와 국민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한다. 마지막으로 가천대학교 관광경영학과 이인재교수를 초청하여 미래 한국 관광의 방향을 듣는 것으로 마무리 할 계획이다.
양평헬스투어 힐링페어는 2016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지정받은 “양평헬스투어 힐링특구”의 특화사업으로 헬스투어 박람회의 성격을 갖는다. 건강과 힐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양평헬스투어의 학술적 접근을 시도하고 양평에서만 맛볼 수 있는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빠르게 지나가는 일상에서 양평헬스투어 힐링페어를 통해 우리 군민들도 잠시 쉬어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2018 양평헬스투어 힐링페어는 10월5일과 6일 쉬자파크 일원에서 진행된다.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19명 위촉…2년간 프로그램 운영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에서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에 위촉된 지도사는 공개 모집과 서류·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된 총 19명으로, 2027년 12월까지 2년간 센터에서 활동하게 된다. 지도사들은 센터와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문해력 향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 프..
도내 유일‘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신규 편성
서귀포시가 도내 유일하게 2026년 HACCP 인증농가 출하장려금 지원사업을 신규 편성해 축산농가의 HACCP 인증 참여를 유도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축산물 생산ˑ유통 체계 구축에 나선다. 이 사업은 HACCP 인증을 받은 축산농가에 대해 도축·출하 또는 출고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서귀포시가 올해 4,000만 원의 자체 재원..
제주시, 유튜브 ‘좋(은)수다’ 출연할 끼 있는 어르신 공개 모집
제주시는 올해 새롭게 노년층 대상 유튜브 코너 ‘좋(은)수다’를 신설하고, 프로그램에 출연할 어르신 배우 2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좋(은)수다’는 생활 밀착형 시책과 미담사례, 특색 있는 삶의 이야기를 동네 어르신과 함께 전달하는 유튜브 코너로, 연간 5편의 영상이 제작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출연자는 공보.
탐라도서관, ‘열두 달 고전 읽기’ 연중 운영
제주 탐라도서관은 고전 속에 담긴 사상을 이해하고 삶의 지혜를 나누는 프로그램 ‘열두 달 고전 읽기’를 올 한 해 동안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그램은 매월 한 편의 고전을 선정해 함께 읽고 강연을 통해 다양한 해석과 토론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그리스 로마 신화, 군주론, 삼국사기, 금오신화 등 동·서...
부산시, 신중년 일자리 사업 예산 두 배 확대… 600명 일자리 창출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올해 「신중년 일자리 지원사업」 예산을 지난해 대비 두 배 증액한 20억 원으로 확대하고, 총 600명 규모의 신중년 일자리를 창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도록 설계됐다.특히 지역 돌봄과 사회 안전망 강화에 초점을 맞춰 사회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