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천시 특수학교…성폭행,기부금횡령 국가인권위원회 조사 남기봉
  • 기사등록 2015-03-11 19:19:00
기사수정

국내에서 규모가 큰 것으로 알려진 충북 제천시 모 사회복지법인에서 운영중인 특수학교와 복지시설 등에서 성폭행 및 성추행을 비롯해 기부금 횡령 등으로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  국가인권위원회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제천시 모 학교   © 남기봉=기자


특히 제천지역에서 지난 2013년 아동학대로 전국적인 사회 문제가 됐던 제천영유아원 사건이후 두 번째로 지역사회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10일 제천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부터 인권위가 문제의 사회복지법인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자료제출을 요구하며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익명의 제보로 시작된 이번 사건은 학교 및 복지시설내에서 이뤄졌던 성폭행 및 성추행을 비롯해 장애인에게 지급되는 연금과 보조금 착복,각종 인권유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대해 제천시는 현재 인권위에서 조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일부는 교육청 및 단양지역의 시설에도 발생한 것으로 자체적으로 현황을 파악중에 있으나 사실 내용은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밝혔다.

 

문제의 사회복지법인 특수학교를 비롯해 10여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운영중에 있으며 연간 국가와 제천시로부터 40~50억원의 운영비 등을 지원받고 있으며 매년 기부받는 후원금도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사회복지법인의 한 관계자는 “인권위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내용중 일부 사실인 것도 있지만 소명자료를 제출했으나 아직 결과는 나오지 않은 상태여 정확한 답변은 할 수 없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6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