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지역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HF 드림하우스」사업을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부산지역 취약계층 43개 가구 노후주택을 대상으로 도배, 장판, 방습, 전기, 전등, 페인트, 방수, 타일벽지 및 실내 마감재 등 주택 개보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수혜대상 43가구는 시·구·군 자원봉사센터, 동주민센터 및 기타 지역기관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집수리 전문가가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공사일정을 잡아 개보수서비스를 제공하는, 재능기부와 연계한 전문주거복지 사업이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2014년 문현동 금융센터 이전 이후 부산지역에서 기업 차원의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으며, 특히 2015년 도시재생사업을 시작으로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반딧불 프로젝트, 취약계층 주거개선 등 지역사회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현재까지 18억원 상당을 지원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와 연계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사회공헌활동이 지역 주거 개선을 통해 소외계층에 희망을 전달하고, 기업의 자원봉사와 재능기부 문화를 활성화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장암동,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 어려운 이웃 위해 물품 기부
의정부시 장암동주민센터(동장 김세원)는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국공립분과위원회(위원장 한상숙)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물품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이번에 전달된 물품은 올해 개최된 경기도 보육인 대회를 통해 마련됐으며, 라면 26상자‧백미 9포(10kg 단위)‧간식 꾸러미 60상자로 구성됐다.한상숙 위원장은 “보육 현장은 &ls...
거창 가조면 멋진 소나무와 잘 가꾸어진 화단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보령시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힐링 마을투어 실시
보령시 천북면(면장 임인환)은 10월 28일 외출이 어려운 독거 어르신 등 취약계층 주민 21명을 대상으로 ‘힐링 마을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고대열) 위원과 면 직원 등 총 35명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일정은 예산군 상...
태백시,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산업동물임상교육연수원과 업무협력의향서 체결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 산업동물임상교육연수원과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 및 지역 축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력의향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력의향서는 지난 10월 23일 서울대학교 평창캠퍼스에서 체결되었으며, 태백시가 추진 중인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과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태백시,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 기간 탄탄페이 인센티브 20%로 확대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5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 기간(10월 29일~11월 9일, 12일간)에 맞춰 지역화폐 탄탄페이 인센티브를 기존 15%에서 20%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인센티브 확대는 국가 단위 할인축제인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과 연계하여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
속초시, 콤팩트시티 워크숍 ‘그랜드 오프닝’ 개최
속초시는 10월 27·28일 이틀간 시청 디지털상황실, 센텀마크, 조양동 새마을 일원에서 ‘2025년 제2차 콤팩트시티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에는 도시계획·건축·교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해 속초형 콤팩트시티 기본 방향과 실행 전략 등을 모색했다.이번 워크숍은 국내외 콤팩트시티 도시 디자인 사례와 대중교통 시..
속초시,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136.8톤 매입
속초시는 지역 농가의 소득 안정과 쌀 수급 안정을 위해 2025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사업을 추진한다.올해 매입 계획 물량은 136.8톤으로, 톤백벼 171포(800kg) 기준이다. 매입 일정은 10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한다. 매입 품종은 오대와 해들 2종이며, 4개 동 7개 마을별 일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추진한다.공공비축미 매입가격은 통계청이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