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시 1사․1하천 가꾸기 제기천 정화활동 추진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06 14:04:00
기사수정

 

▲ 1사-1하천 제기천 정화활동     © 이정수

시흥시는 올해 11하천 가꾸기 사업의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하여 2014년 마지막 행사를 제기 천에서 신협, 군부대, 공무원 등 약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천 정화활동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11하천 가꾸기협약을 맺은 달월신협, 육군00부대, 육군00부대 등 3개 단체가 참여하여 하천 곳곳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하천변에 번식하고 있는 외래 유해식물을 제거하였으며, 남경도와 꽃 양배추를 심어 쾌적하고 아름다운 수변환경을 조성하였다.

 

하천 정화활동을 마치고 제기천 수질개선을 위한 EM(유용미생물) 흙 공 던지기를 진행하였다. EM 흙 공은 양질의 황토 흙에 쌀뜨물 발효액과 EM을 섞어 2주 이상 발효시킨 것으로 물속의 유해물질을 분해시켜 수질개선에 크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1하천 가꾸기 사업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2013년 시흥시를 대표하는 기업체, 민간단체, 군부대 39개 단체와 11하천 가꾸기 MOU를 체결하였으며 주요 7개 하천에 대해 자발적으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올해 11하천 가꾸기 사업 마지막 행사로 민군이 합심하여 하천 정화활동을 실시함으로써 환경을 사랑하는 원천이 되어 지역 사회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깨끗한 수()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7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